대구과학대, 몽골서 20일간 해외 봉사 대장정

2024-07-01

20명 LMS 교육 등 준비 거쳐

K-뷰티 교류·간호 지원 실시

대구과학대학 해외봉사단이 20일간의 해외 봉사 대장정을 위해 몽골로 출발했다.

대구과학대학은 최근 (사)태평양아시아협회(PAS)와 함께 재학생들의 글로벌 재능기부 사업의 일환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봉사단은 학생 20명과 지도교수 1명으로 구성된 총 21명으로, 지난달 25일부터 오는 14일까지 몽골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친다.

대구과학대학은 효율적인 봉사활동을 위해 학생들을 세부적으로 교류부와 행정부로 나눠 보건의료팀, 체험교류팀, 한국교류팀 등으로 조직했다. 또, 해외봉사단 파견을 위해 지난 4월부터 학생들을 대상으로 공개채용을 실시, 지원자 100여명 중 20명의 학생을 선발했다.

이들은 영월 코이카 글로벌인재교육원과 교내 강의실에서 대면교육과 LMS(학습 관리 시스템) 교육 수강하며 철저한 준비를 거쳤다.

몽골 과학기술대학의 방문 요청에 의해 대구과학대 학생들은 한국어 교육과 전통놀이 등 교육봉사를 비롯해 손소독제 만들기, K-뷰티 교류, 간호지원 등 다양한 부분의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박지은 대구과학대학 총장은 “새로운 사람과 문화와의 만남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서의 시야를 넓히고, 직면할 역경을 극복해 소중한 인생 자산으로 만들길 바란다”고 했다.

남승현기자 namsh2c@idaegu.co.kr

저작권자 © 대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