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고래 투자자들이 파트코인(FARTCOIN)을 공격저으로 매입하면서 솔라나 기반 밈코인 파트코인이 다시 1달러를 회복했다.
한편 투자자들은 솔라나 체인의 혼잡 문제를 해결할 유망한 레이어 2 솔루션 솔락시(SOLX) 프리세일에도 주목하고 있다.
◆파트코인 1달러 돌파
파트코인(Fartcoin)은 지난해 10월 농담에 불과한 밈코인이었다. 파트코인 스왑이 발생할 때마다 디지털 방귀가 발생하며 이것이 파트코인의 유틸리티 전부다. 그러나 그동안 파트코인은 거대한 X(전 트위터)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주요 밈코인으로 성장했다.
어제 온체인 추적 플랫폼 룩온체인은 CTRWQ3 로 일컫는 한 고래 투자자 지갑이 $1.09에 FARTCOIN 336만 개를 구매했다고 보고했다. 이어서 룩온체인은 Gti2ow 고래 투자자가 $1.10에 148만 달러, FUTwwa 고래 투자자가 $1.15에 113만 달러를 파트코인에 투자했다고 전했다.
지난 일요일에는 또 다른 고래 투자자가 평균 $0.85에 200만 FARTCOIN을 매수했다. 빠른 속도로 신규 자금이 유입되면서 파트코인 유동성이 메말라 가격이 급격히 상승했다.
어제 드디어 파트코인이 다시 1달러를 회복했으며 당분간 강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도지코인, 페페 등 주요 밈코인도 강세
파트코인만 오른 것은 아니다. 전체 밈코인 시장이 강하게 상승했다. 전체 밈코인 시가총액은 기사 작성 시점 기준 523억 9,0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24시간 전 대비 12.87% 올랐다.
도지코인(DOGE)은 24시간 전 대비 12.37% 올랐으며 페페(PEPE)는 13.85%, AI 밈코인 터보(TURBO)는 37.05% 상승했다.
갑작스럽게 가상자산 시장이 폭등한 이유는 무엇일까?

우선, 친가상화폐 인사 폴 앳킨스(Paul Atkins)가 SEC 위원장으로 공식 취임했다.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그의 가상화폐 우호적 행보를 기대하고 있다고 보인다.
트럼프 대통령의 미국 비트코인 준비자산 추진 계획도 긍정적 모멘텀에 기여하고 있다.
달러화 가치는 하락하고 금값은 신고가를 기록하는 거시경제 요인도 영향을 미쳤다. 인플레이션 우려가 커지면서 투자자들은 헷지 수단으로 암호화폐를 찾고 있다.
거래소의 비트코인, 이더리움 잔고가 감소한 것까지 밈코인 상승에 영향을 주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솔락시 프리세일 3,100만 달러 모금
고래 투자자들이 파트코인 매입에 열을 올리고 있는 가운데 일부 트레이더는 솔락시(Solaxy, $SOLX) 프리세일에도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다.
솔락시는 솔라나 체인을 위한 최초의 레이어 2 솔루션을 표방하며 사이드체인을 통해 메인넷의 네트워크 혼잡을 우회할 방법을 제공한다.
솔락시는 APY 129%의 스테이킹 풀도 제공한다.

게다가 페페 더 프로그 밈 테마 마스코트와 이더리움 체인과의 크로스체인 브릿지까지 개발 중이어서 아직 개발 단계에 있지만 투자자의 관심이 높다.
유튜브 구독자 수가 72만 명을 넘는 암호화폐 채널 99비트코인은 최근 솔락시 리뷰 영상을 올리며 폭발적으로 성장할 잠재력을 가졌다고 언급했다. 99비트코인은 솔락시가 X, 텔레그램에서 거대한 커뮤니티를 형성했다는 점에 주목했다.
최근 솔락시에서 테스트넷 블록 익스플로러를 출시했기 때문에 이용자는 솔락시 L2 테스트 거래 내역을 확인해볼 수 있다.
더 자세한 솔락시 프로젝트 정보는 SOLX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Tag
#솔락시 #Solaxy #SOLX
저작권자 © 블록체인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