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AG (Dr. Ing. h.c. F. Porsche AG)가 2024년 한 해 동안 전년 대비 3퍼센트 감소한 총 310,718대의 차량을 인도하며 견고한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포르쉐는 지난 해 6개 중 4개 모델 (파나메라, 타이칸, 911, 마칸)의 세대 변경을 통해 제품 라인업을 대대적으로 재편했으며, 전 세계 5개 시장 중 중국을 제외한 모든 시장에서 성장하는 역사적인 기록을 세웠다.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전동화 차량의 판매 비중은 기존 22 퍼센트에서 27 퍼센트로 증가했으며, 이 중 거의 절반이 순수 전기차였다. 특히, 긍정적인 것은 점점 더 자신만의 취향에 맞춰 차량을 개인화하는 포르쉐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사실이다.
지역 별 판매량을 보면, 유럽 (독일 제외)에서는 전년 대비 8퍼센트 증가한 75,899대가 인도되었고, 독일 시장에서는 11퍼센트 증가한 35,858대가 판매되었다. 북미에서는 전년 대비 1퍼센트 증가한 86,541대를 인도하며 다시 한번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중국은 계속되는 어려운 경제 상황으로 전년 대비 28퍼센트 감소한 56,887대를 인도했다. 이 같은 상황에서도 포르쉐는 가치 중심 판매 원칙을 고수하며 수요와 판매의 균형을 목표로 한다. 그 외 신흥 시장은 6퍼센트 증가한 55,533대가 판매되며 다시 한번 긍정적인 성장을 기록했다.
지난 2024년 초, 포르쉐는 자사의 두 번째 순수 전기 SUV 마칸 일렉트릭을 싱가포르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후 9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고객 인도를 시작한 마칸 일렉트릭은 2024년 말까지 이미 18,278대가 판매되었다. 유럽 시장 외에 대부분 국가에서 제공되는 이전 세대의 내연기관 모델 64,517대를 합치면 지난 해 판매된 마칸은 총 82,795대다. 이는 전년 대비 5퍼센트 감소한 수치로, 유럽에서의 내연기관 모델 생산 중단과 마칸 일렉트릭의 국가별 출시 시차가 주요 원인으로 설명될 수 있다.
브랜드 아이코닉 스포츠카 포르쉐 911은 여전히 높은 인기를 유지하며 전년 대비 2퍼센트 증가한 50,941대 판매되었다. 718 박스터와 카이맨은 전년 대비 15퍼센트 증가한 23,670대 인도되었다.
타이칸은 모델 체인지와 함께 초기 예상보다 더디게 진행되는 전동화 전환 속도로 전년 대비 49퍼센트 감소한 20,836대 판매되었다. 광범위한 업그레이드를 거친 베스트 셀링 모델 3세대 카이엔은 전년 대비 18퍼센트 증가한 102,889대 인도되며 수요를 견인했다. 한편, 파나메라는 중국에서의 수요 둔화로 전년 대비 13퍼센트 감소한 29,587대 판매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