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국내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석권하며 서비스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25일 코웨이(대표 서장원)에 따르면, 이 기업은 올해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등 6개 국내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코웨이는 정수기 대표 제품인 ‘아이콘’ 시리즈의 제품력, 렌탈 케어 서비스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 아이콘 시리즈는 누적 판매량 100만 대를 넘어선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기술력과 위생성, 새로운 디자인으로 정수기 시장의 트렌드를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 출시한 ‘2024년형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얼음정수기 최초로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온수 온도와 출수 용량, 얼음 크기까지 제어 가능한 사용자 맞춤 기능을 탑재했다.
코웨이는 또 정수기 위생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정수기 위생 전문가가 제공하는 ‘토탈케어서비스’ 운영과 ‘정수기 살균 키트’를 도입해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는 등 체계적인 위생 서비스를 확대해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 반응을 얻었다.
토탈케어서비스는 정수기 제품 내부에 물이 흐르는 부품인 ▲정수기 제품 내부에 물이 흐르는 부품 ▲얼음트레이 ▲이너탱크 ▲입수파이프 ▲유로관 ▲추출부 등을 전체 교체하고 탱크 살균까지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정수기 위생 전문가가 제공하는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다.
정수기 위생 전문가는 방문 관리 시 코웨이만의 ‘정수기 살균 키트’를 사용한다. 이 키트에는 정수기용 필터와 살균발생모듈이 탑재됐다.
살균 인증인 S마크까지 획득한 키트는 정수된 깨끗한 물로 살균수를 만들어 정수기 내부 탱크와 유로를 살균한다. 최근 코웨이는 해당 키트를 새로 리뉴얼해 내구성을 높이고, 고객들이 살균 서비스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개선했다.
코웨이는 또 고객이 제품 관리 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안심 포토 서비스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탱크형 정수기를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정수기 방문관리 서비스 후 정수기 내부 탱크 사진을 촬영해 고객에게 전송해 준다. 이를 통해 고객이 제품의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코웨이는 사용자가 직접 제품을 관리하는 자가관리 고객도 살균서비스를 포함한 코웨이 케어서비스 전문가의 방문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일회성 코디방문 케어서비스’ 선보여 고객에게 최고의 위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언제나 고객의 입장에서 깊이 고민하고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혁신 제품으로 고객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박혜연 기자 phy@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