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K 2025년 7월호 [퍼스널케어] 하이알루로닉애씨드를 증진한 맞춤형 스킨케어

2025-07-17

# 피부 내 ‘좋은’ 하이알루로닉애씨드를 증진하는 맞춤형 스킨케어 핵심 요소

개인 맞춤형 피부 관리는 인공지능 기반 가상 상담과 피부 관리 제형을 결합한 것으로 뷰티 산업의 미래를 이끌고 있다. 이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전통적인 피부 관리 제품의 현대화가 필수적이다. 전통적인 제품은 주로 피부 세포와의 상호작용에 의존해 왔기 때문이다.

효과적인 맞춤형 스킨케어는 세포 수준에서 다양한 피부 구성 요소가 상호 작용을 통해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이알루로닉애씨드(이하 ‘HA’)는 스킨케어 제형에 널리 사용되는 활성 성분이지만 모든 유형의 HA가 피부 건강에 유익한 것은 아니다.

그림1 ‘좋은’과 ‘나쁜’ 하이알루로닉애씨드.

이번 연구는 피부 조직 내 ‘좋은’ HA(피부 건강을 촉진하는 HA)의 효능을 향상시키고 피부 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다섯 가지 핵심 요소를 논의했다. 이는 HA를 활성 성분으로 포함한 맞춤형 스킨케어 제품을 개발할 때 필수적이다.

맞춤형 서비스는 신뢰와 효과에 의존하는 뷰티 산업의 미래를 형성할 것이다. 소비자들이 맞춤형 경험을 추구함에 따라 뷰티 분야에서도 개인화가 확산하고 있다. 이는 맞춤형 스킨케어 제형과 인공지능(AI) 기반 가상 상담을 포함한다. 과거에는 럭셔리로 여겨졌던 것이 이제 표준적인 기대치로 진화하고 있다.

이 변화는 기술적 진보, 소비자의 기대 변화, 그리고 ‘one-size-fits-all’ 해결책이 오늘날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한다는 인식에서 비롯됐다. 우리는 미국 피부과학회(AAD)에서 정의한 전통적인 피부 유형 분류(예: 지성, 건성, 복합성, 민감성, 정상성)를 넘어 실시간 상태 기반 맞춤형 접근으로 전환하고 있다.

현대적 접근 방식은 맞춤형 스킨케어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설계됐으며 이는 가까운 미래에 뷰티 산업을 혁신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세포와 분자 생물학, 화학 분야의 통찰력을 바탕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이 혁신적인 방법은 그 잠재력을 완전히 발휘하고 효과를 보장하기 위해 철저한 연구가 필요하다.

필자

K. Basu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