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큐브아이, 차세대 웹쉘 보안 솔루션 '쉘캅' 주목

2025-05-27

통신사 유출 사고 여파에 문의 급증…실시간 탐지·복원 지원

최근 국내 대형 통신사에서 발생한 고객정보 유출 사건으로 웹쉘(WebShell)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에스큐브아이의 웹쉘 탐지 솔루션 '쉘캅(ShellCop)'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웹쉘은 암호화, 난독화, 코드 삽입 등의 고도화된 기술을 이용해 기존 보안 시스템을 우회하고 웹서버에 치명적인 피해를 유발한다. 해킹당한 웹서버의 90% 이상에서 웹쉘이 발견되었으며, 개인정보 유출 사고의 32%가 웹쉘 업로드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스큐브아이의 '쉘캅'은 실시간 탐지와 대응, 복원 기능을 제공하며, 사이버 공격의 다양화 대응과 컴플라이언스 준수, 웹서비스 안정성 확보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빈번하게 발생하는 홈페이지 위변조 공격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쉘캅은 현재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되어 있으며, 공공기관과 금융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 도입돼 사용되고 있다. 2021년부터 4년 연속 웹쉘 탐지 분야 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에스큐브아이는 PoC(개념검증)를 신청한 고객사를 대상으로 소정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문의하기' 또는 대표 전화·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정희 기자 jhakim@etnews.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