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개발연구조합-중앙기술평가원, 업무협약 체결

2024-12-11

[FETV=강성기 기자]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신약조합)은 11일 기술보증기금 중앙기술평가원(중앙평가원)과 신약조합 대회의실에서 혁신 제약·바이오기업 발굴 및 육성·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협약식은 여재천 신약조합 상근이사, 조헌제 본부장, 정혜림 팀장, 한상아 과장대리와 김현 중앙평가원장, 임재혁 부원장, 김제영 부원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제약·바이오 분야 우수 기업 발굴 및 기술개발 지원 ▲기술가치평가 고도화를 통한 평가확산 촉진 ▲기술금융 지원체계 구축 등을 주요 골자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를 통해 제약·바이오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한 협력을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협약에 따라 신약조합은 조합원사를 비롯한 우수 제약·바이오기업을 발굴하고, 중앙평가원은 신약조합이 발굴한 기업에 대하여 기술가치평가실시, 보증을 통한 금융지원, 기술이전 및 해외시장 진출 지원 등을 포함한 ‘원-스톱 패키지’ 후속 지원을 실시하여 기업들의 기술 개발 및 상용화를 촉진할 예정이다.

조헌제 신약조합 연구개발진흥본부장은 “제약·바이오기업의 성공적인 혁신 R&D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제약·바이오기업의 기술성·사업성을 바탕으로 시의적절한 유동성 확보가 중요하다”며, “혁신 제약·바이오 기업 발굴 및 육성·지원을 위한 기술금융지원 플랫폼을 중앙평가원과 공동으로 운영하여 우수 제약·바이오기업들에게 기술금융, 투자, 컨설팅 등 실질적인 기술지원 금융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