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 수상

2024-12-11

대·중소기업 동반 해외 진출

중소·중견기업 단계적 성장 지원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은 동반성장위원회가 주최한 ‘2024년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 시상식에서 ‘동반성장지수 및 공공기관평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신보는 지난 2021년 ‘공공기관 동반성장평가’ 대상에 포함된 이후, 금융위원회 산하 공공기관 최초로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달성한 점을 공적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대·중소기업의 동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해외동반진출 보증’ △대·중소기업 협업 프로젝트의 혁신성과 성장성 등을 심사해 참여기업 전체에 보증을 지원하는 ‘공동프로젝트보증’ △혁신 중소·중견기업의 단계적 성장을 지원하는 ‘중소·중견기업 성장사다리 프로그램’ 등을 마련해 올해 11월 말 기준 총 215개 기업에 1조136억원의 보증을 지원하며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에 앞장서왔다.

이와 함께 신보는 지난 4월 산재된 기관별 중소기업 지원 정책을 연계해 수요자 맞춤형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형 PB(Policy Banking) 서비스 ‘이노베이션1’을 도입했다. 2024년도 상반기에만 289건의 대·내외 정책을 연계 지원해 유망 중소기업에 혁신성장의 동력을 제공했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저작권자 © 대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