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및 초등학생 대상 교육 시설에 맞춤
오는 2월 '신학기 응원 이벤트' 진행, 2주 체험 후 신규 계약 시 첫 달 사용료 0원
온라인영어도서관 비바북이 B2B 서비스 론칭을 통해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비바북은 작품 원서 중심의 유튜브 연계형 온라인영어도서관으로, 기존 e-Learning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행보를 보인다. 시장에 출시된 프로그램들이 단순 학습용 콘텐츠에 치중했다면, 비바북은 세계적인 아동문학 작가들의 수준 높은 원서를 전면에 내세웠다.
특히 주목할 점은 '독서의 본질'에 충실하다는 것이다. 학습 요소를 최소화하고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영어 원서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이는 최근 영어교육 트렌드가 '실질적 언어 습득'으로 변화하는 흐름과도 맞닿아 있다.
이정민 비바북 대표는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책이야말로 최고의 독서 콘텐츠"라며, “다독 수업이 많은 유아 및 초등학생 대상의 영어 교육 시설에서의 수요가 높을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AI 시대에서 정보 활용 능력이 강조되고 있는 사회 현상 역시 독서 프로그램에 대한 훈풍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어린 시절 독서력이 학습 능력과 변별력을 키워주기 때문이다.
원서교육 전문 브랜드 리딩터치 소장은 “최근 AI 시대가 심화되면서 정보 이해와 분석력이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독서력과 전반적인 학습 능력 향상의 연관성을 아는 사람들이 많아지며, 원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고 전했다.
한편, 비바북은 다가오는 신학기를 맞아 오는 2월 1일(토)부터 3월 17일(월)까지 ‘신학기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2주 체험 신청 후 신규 계약 시, 첫 달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비바북 공식 홈페이지와 SNS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