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지난해 당기순익 7206억원... 전년比 17%↑

2025-02-20

판매자회사 FP 3만 1005명 기록, 3만명 돌파

고수익 일반보장 판매 확대, 신계약CSM 2.1조원

한화생명이 지난해 별도기준 7206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17% 증가한 것으로 새 국제회계기준인 IFRS17 도입 이후 2년 연속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했다.

연결기준 당기순이익은 안정적인 별도이익과 더불어 한화손보,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베트남법인 등 주요 연결 자회사의 호실적으로 8660억원을 달성했다.

한화생명은 지난해 판매채널 경쟁력 강화 및 시장 트렌드를 주도하는 상품 출시 등 본원 경쟁력을 강화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특히 한화생명의 자회사형GA 소속 FP수는 전년 대비 3833명 증가한 3만 1005명을 기록했다. 3만명 이상의 FP조직을 확보해 업계 최고 수준의 채널 경쟁력을 확보했다.

또한 암보장에서 진단, 치료 후 회복까지 준비가능한 ‘The 시그니처 암보험’과 초경증 유병자와 건강한 보험소비자를 위한 ‘H10 건강보험’ 등 보험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보장 성 상품을 지속 출시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이를 바탕으로 신계약 APE는 전년 동기 대비 18.2% 신장한 3조 8557억원을 기록했고, 이 중 81%인 3조 1232억원을 보장성 APE로 거둬들이며 안정적인 보험 포트폴리오를 견지했다.

고수익성 일반보장 상품 판매를 확대한 결과, 연간 신계약 CSM은 2조 1231억원을 기록하며 가이던스로 제시한 2조원을 2년 연속 상회했다. 연말 보유계약 CSM은 9조 1091억원이다.

한화생명은 “보험영업의 근간인 조직 규모 확대와 시장 트렌드를 주도하는 상품 출시로 안정적인 신계약 성장을 이뤘다”며 “고객서비스·영업·상품 전 영역에서 AI 기술 등 디지털 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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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경표 기자 yukp@meconomynews.com

원칙이 곧 지름길. 금융 보험·카드업계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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