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아마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아이세럼이 한국 K뷰티 브랜드였다. 아이크림 입문자나 예민한 피부를 가진 소비자들이 ‘부드럽고 효과적인 포뮬러’를 선호하는 흐름과 맞물리면서, 한국 제품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한 셈이다.
아마존 아이크림 카테고리 1위 제품은 조선미녀(Beauty of Joseon) 리바이브 아이세럼이다. 최근 12%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며 구매 장벽이 낮아지자, 미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첫 아이크림’으로 선택하는 경우가 크게 늘고 있다.
조선 미녀는 인삼 추출물·레티날·나이아신아마이드를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 자극은 최소화하고 탄력·주름 개선 효과는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주름 완화, 피부 장벽 강화, 톤 균일화라는 3가지 기능을 한 번에 잡은 점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해당 제품은 아마존에서는 현재 15달러 수준에 판매되고 있으며, 가성비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한 67세 소비자는 “어느 날 아침 갑자기 눈가에 얇은 필름이 당기듯 주름이 생겨 충격을 받았다”며 “이 세럼을 쓰고 피부 결이 눈에 띄게 좋아졌고, 첫 번째 튜브를 다 쓸 시점엔 주름의 절반이 사라졌다”고 후기를 남겼다.
또 다른 소비자는 “다크서클과 잔주름이 눈에 띄게 옅어졌다”며 “예민한 피부에도 부담이 없고 하루 두 번 꾸준히 사용하면 확실히 결과가 보인다”고 평가했다.

그외 판매율 TOP 순위에 든 아이크림은 RoC 레티놀 코렉시온 언더 아이크림, Neutrogena 래피드 링클 리페어 레티놀 아이크림, Belif 펩타이드 아이 밤, CeraVe 아이 리페어 크림, Axis-Y 비건 콜라겐 아이세럼이다. Axis-Y(엑시스 와이) 역시 K뷰티다. Axis-Y 비건 콜라겐 아이세럼은 비건 콜라겐 기반으로 눈가 보습에 강점을 둔 제품이다.
K뷰티가 미국 아마존 뷰티 카테고리를 장악하는 배경에는 세밀한 성분 설계와 합리적인 가격 전략이 있다. 인삼·발효 원료처럼 한국적인 소재는 미국 소비자들에게 ‘웰빙’ 이미지로 받아들여지며, 고기능 제품임에도 부담 없이 시도할 수 있는 가격대 역시 큰 매력으로 작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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