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 보안기업 이로운앤컴퍼니, 딥테크 팁스 패스트트랙 선정

2024-07-03

윤두식 대표 “생성형 AI 보안의 선도 기업으로 성장할 것”

국내 최초 생성형 AI 보안 전문기업 이로운앤컴퍼니(대표 윤두식)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의 민간 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프로그램 ‘딥테크 팁스’ 패스트트랙에 최종 선정되었다.

이로운앤컴퍼니는 24년 2월 마크앤컴퍼니.윤민창의투자재단에서 시드 투자를 받았으며, 팁스 운영사인 마크앤컴퍼니의 추천을 받아 딥테크 팁스에 선정되었다.

딥테크 팁스는 10대 신산업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선별, 육성하기 위해 중기부가 발표한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선정 업체에 연구개발(R&D)비 15억원을 포함해 사업화 및 해외 마케팅 자금까지 최대 17억원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로운앤컴퍼니는 1차 평가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2차 시장성 평가를 면제받는 패스트트랙으로 통과했다.

올해 1월에 창업한 이로운앤컴퍼니는 기업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업무 생산성과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는 공공기관이나 민간 기업이 생성형 AI를 활용할 때 개인정보와 민감·중요 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스캐닝 하여 보안을 강화하는 제품이다.

윤두식 이로운앤컴퍼니 대표는 "챗GPT와 같은 LLM(인공 신경망으로 구성된 거대 언어 모델)에 특화된 보안 위협에 적극적으로 대비해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하며 "이로운앤컴퍼니는 "인공지능 보안의 선도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비전을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