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권동현 기자] 식품·외식업계가 3일 선보인 신제품을 소개한다.
동서식품이 당 섭취를 줄이는 제로 트렌드에 맞춰 ‘맥심 모카골드 제로슈거 커피믹스’를 출시했다.
커피믹스의 원재료 중 설탕과 물엿 대신 에리스리톨과 폴리글리시톨 등 대체 감미료를 사용해 제로슈거의 기준인 식품 100g 당 당 함량 0.5g 미만을 충족시킨 제품이다. 또한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와 동일한 커피를 사용하여 설탕이 없어도 모카골드 커피믹스의 맛과 향이 그대로다.
한솥도시락은 지속되는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들의 외식비 부담을 덜기 위해 ‘제.많.덮(제육 많이 덮밥, 빅 제육 많이 덮밥)’ 2종을 출시했다.
‘제.많.덮’은 ‘제육 많이 덮밥’의 줄인 말로 기존 제육복음 도시락에 비해 고기양을 54~92%로 증량했다. 또한 한솥도시락의 32년 노하우가 담긴 특제 양념으로 제육볶음의 맛을 구현했다. ‘제육 많이 덮밥’의 경우 5,900원, ‘빅 제육 많이 덮밥’은 6,900원에 만나 볼 수 있다.
일동후디스의 펫 영양제 브랜드 후디스펫은 ‘산양유초유케어’와 ‘크랜베리케어’를 출시해 반려동물 건강을 위한 영양제 라인업을 확장한다.
‘후디스펫 산양유초유케어’는 근육과 면역에 도움이 되는 소재인 ‘산양유’와 ‘초유’와 BCAA, 아르기닌, 비타민 D군 등 필요한 성분을 시너지 설계했다.
‘후디스펫 크랜베리케어’는 고양이 신장 및 요로 건강을 위한 제품으로 항산화 작용 성분인 ‘글루타치온’, L-로이신, 타우린, 항산화 비타민 등 각종 성분을 넣었다.
서울신라호텔의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핑크 버전의 신라베어 케이크, △딸기 프레지에 케이크, △미니 신라베어를 형상화한 초콜릿 등을 선보인다.
핑크 버전의 신라베어 케이크는 다크 초코와 밀크 초코 무스를 베이스로 부위별 다채로운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쿠키 △패션후르츠잼 △산딸기 앙글레이즈 크림 △치즈 케이크 △초코볼 △아몬드 크로칸트 등으로 구성했다.
‘신라 베어 초콜릿’은 다크 초콜릿 커버 안에 머리 쪽 생초콜릿, 몸통 쪽 헤이즐넛 초콜릿이 채워져 신라베어 키링 사이즈로 제작됐다. 함께 출시하는 ‘이더블 러브’는 ‘패스트리 부티크’의 시그니처 디저트인 ‘다쿠아즈’와 제철 과일인 ‘딸기’를 활용한 케이크다.
‘패스트리 부티크’의 밸런타인 시즌 상품은 3월 14일까지 구입 가능하다.
롯데웰푸드는 영양강화·식사대용 제과 브랜드 ‘컴포트잇츠이너프’를 론칭하고 6종의 신제품을 출시한다.
‘컴포트잇츠이너프’는 헬스&웰니스 요소를 강화한 영양강화·식사대용 제과 브랜드를 지향한다. 간편한 먹거리를 의미하는 ‘Comfort Eats’와 하루를 위한 충분한 영양이라는 ‘Enough nutrition of your fine days’를 결합한 브랜드명이다.
이번 론칭과 함께 선보이는 신제품은 △베이크드쿠키 △토스티드브레드 △골든츄이바 △큐브케이크 △쉐이크밀 △클래식보리밀 총 6종이다.
통곡물과 100% 국내산 압착보리를 주원료로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량을 높이고 당류와 포화지방은 줄였다. ‘컴포트잇츠이너프’는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