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은 인공지능(AI) 번역을 통해 생산한 콘텐츠로, 원문은 11월27일(현지시각) 블룸버그 보도입니다.
[서울=뉴스핌] 황숙혜 기자 = 글로벌 데이터센터 운영사 디지털 리얼티 트러스트DLR) 와 에퀴닉스(EQIX) 컨소시엄이 북유럽 데이터센터 기업 앳노스 홀딩(atNorth Holding AB) 인수를 위한 다음 라운드 입찰에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앳노스는 스위스계 사모펀드 파트너스 그룹이 보유한 범(汎)북유럽 데이터센터 운영사로, 매각 측은 기업가치를 약 45억 유로(약 52억 달러) 수준으로 기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에퀴닉스는 캐나다연금투자위원회(CPPIB)와 손잡고 공동 입찰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으며, 현재 협상은 진행 중이어서 최종적으로 거래가 성사될지는 아직 불투명하다.
디지털 리얼티, CPPIB, 파트너스 그룹 측은 논평 요청에 답하지 않았고, 에퀴닉스 역시 별도의 입장을 내지 않았다.
아이슬란드에 본사를 둔 앳노스는 아이슬란드·덴마크·스웨덴·핀란드 등 북유럽 주요 국가에 데이터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사로 BNP파리바, AI 인프라 기업 크루소(Crusoe), 시각 콘텐츠 스튜디오 RVX 등이 있다. 파트너스 그룹은 2022년 1월 비공개 금액으로 앳노스를 인수한 바 있다.
디지털 리얼티와 에퀴닉스는 이미 아시아태평양, 유럽, 미주 전역에서 대규모 데이터센터 포트폴리오를 운영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들 중 어느 쪽이 atNorth를 품을 경우, 북유럽 시장에서 즉각적인 입지 확대와 함께 재생에너지 기반의 친환경 데이터센터 역량을 강화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shhwang@newspim.com
![[10년 전 그날] 인터넷전문은행 사업자 KT·카카오 선정](https://www.jeonmae.co.kr/news/photo/202511/1206559_920852_254.jpg)


![[속보]공정위, 네이버·두나무 기업결합 심사 착수…"디지털 생태계 파급효과 주시”](https://newsimg.sedaily.com/2025/11/28/2H0MPJXCH3_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