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제약, 불면∙불안 개선 돕는 '정우안심액' 출시

2025-09-10

14종 생약 성분 함유

불면·두근거림 등 증상 완화 도움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태극제약이 불면과 불안, 두근거림 등 심신 불편 증상 개선을 돕는 '정우안심액'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정우안심액'은 "동의보감"에 수록된 전통 한약 처방인 '천왕보심단'을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는 액제로 제형화한 제품이다. 천왕보심단은 생지황, 황련, 당귀, 천문동 등 14종의 생약 성분을 배합한 것으로 심장의 과도한 열을 내려 마음을 진정시키고 기운을 보충하는 '보심(補心)'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생지황, 황련, 당귀, 천문동, 맥문동, 산조인, 백자인, 인삼, 오미자 등 총 14종의 생약 성분을 배합해 열 내림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처럼 전통 처방을 기반으로 개발된 '정우안심액'은 현대인이 흔히 겪는 불면, 불안, 초조, 목마름, 두근거림, 신경쇠약, 건망, 번열 등 생활 속 스트레스 증상을 완화한다.

성인 1포를 1일 1회 식간에 복용하면 된다.

태극제약 관계자는 "현대인들은 과중한 업무와 스트레스로 인해 수면 장애나 불안 증상을 겪는 경우가 많다"라며 "정우안심액이 신경을 안정시키고 수면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sykim@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