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정소 20회] 녹취록 보도와 국정감사 / 오영훈 도지사 북유럽 방문

2024-10-07

최종 편집일 7th 10월, 2024, 11:10 오전

▲ 출연 : 허용진(변호사 / 전 국민의힘 제주도당위원장), 문윤택(언론학 박사 / 전 제주국제대 교수), 고재일(시사팟캐스터)

‘변방에서 외치는 정치 소도리(변정소)’ 제20회 방송 첫 번째 클립은 최근 정국을 강타하고 있는 녹취록 보도와 향후 정국에 미칠 파장에 대한 이야기 나눴습니다. 대통령실, 특히 김건희 여사를 향한 언론 보도와 곧 시작될 국정감사가 맞물리며 메가톤급 이슈로 커질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현재의 의혹 제기만으로는 아무런 파괴력을 갖지 못할 것이라는 의견이 맞섰습니다. 이와 함께 자칫 블랙홀 국정감사에 빠지지 않도록 정치권이 살펴야 할 대목이 무엇인지에 대한 생각도 들어봤는데요. 최고의 케미를 자랑하는 허용진 변호사님과 문윤택 교수님의 재치있는 입담이 이번 화에도 빛을 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살펴보시죠.

제20회 방송 두 번째 클립은 제주 지역 시사입니다. 지난달 오영훈 도지사를 필두로 이른바 ‘제주도 대표단’이 북유럽을 방문했는데요. 방문 배경과 성과를 두고 의구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이번주 시작되는 제주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이야기 나눴습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