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벤처스재팬, ‘스위트바이오’에 투자 진행

2024-06-30

식품 기반 바이오테크 기업 ㈜스위트바이오가 롯데벤처스재팬으로부터 2억 엔(한화 약 17억 4000만 원) 상당의 시리즈B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스위트바이오는 지난 2020년 12월 시리즈A로 30억 원, 2022년 12월 105억 원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한 이후 이번 브릿지 투자까지 성사시키며 일본 시장 진출과 세종시 생산 공장 준공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스위트바이오는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 3월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 식품 박람회 푸덱스 재팬 2024에 참가해 현지 반응을 살폈으며, 오는 8월 도쿄 오모테산도 거리에 그릭데이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롯데벤처스재팬 신성욱 수석은 이번 투자의 배경에 대해 “스위트바이오는 한국의 그릭요거트 붐을 일으킨 장본인으로, 창업이후 꾸준히 급격한 성장을 하고 있다. 또한 오는 8월에 예정된 일본 진출을 계기로, 앞으로 글로벌 F&B기업으로의 발전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히며, “앞으로 스위트바이오의 일본 진출을 롯데그룹으로서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 라고 덧붙였다.

스위트바이오 오종민 대표는 “그릭데이는 일본에 매장을 오픈하는 국내 첫 그릭요거트 브랜드로서 한국식 그릭요거트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시장 조사부터 트렌드까지 철저하게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식품을 기반으로 국내외 고객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