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피언 ‘커넥트 서비스’, 클라우드 보안인증 획득

2025-02-04

클라우드 EDI 전문기업 인스피언(대표 최정규)는 전개중인 ‘커넥트 서비스’가 국내 EDI 업계 최초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클라우드 보안 인증(CSAP)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인스피언은 ‘커넥트 서비스’가 최근 신제품(NEP)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클라우드 보안 인증(CSAP)까지 받으면서, 국가·공공기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하고 신뢰성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인정 받았다고 보고있다.

클라우드 보안 인증(CSAP) 인증은 국가 및 공공기관에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 정부에서 운영하는 보안 인증 제도이다. 보안 인증 기준에 적합한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해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수행하여 정보 보호 수준을 향상하고 보안 우려를 해소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이를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기여하며, 국가·공공기관 대상 서비스 제공의 필수 요건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에 인증을 추가 획득한 ‘커넥트 서비스’는 클라우드 SaaS 기반으로 운영되어 별도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구축이 필요 없어 초기 도입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더불어 사용한 문서량에 기반하여 가격이 책정되는 구독형 서비스로 합리적인 비용으로 EDI를 운영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온프레미스 방식의 높은 비용 부담이나 해외 서비스의 언어 문제 및 시차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의 커넥트 서비스가 최적의 대안으로 주목 받고있다.

인스피언 최정규 대표는 “최근 많은 공공기관들이 노후화된 EDI 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의 EDI로 전환하고 있는 추세에서 커넥트 서비스는 CSAP인증 획득을 통해 공공시장에서 SaaS 공급에 필요한 모든 조건과 보안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 앞으로도 EDI 시장에서 기술력을 바탕으로한 경쟁 우위를 가져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스피언의 커넥트서비스 2.0은 클라우드 기술이 적용된 기업용 EDI SaaS 플랫폼으로 ‘2024년 신기술(NET)·신제품(NEP) 인증서 수여식’에서 제품명 ‘OSGi 개발 기술을 적용한 기업용 EDI SaaS서비스’로 신제품(NEP) 인증을 획득했으며 2024년 발명특허대전에서 ‘Blockly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통합프로그램(Camel)의 생성 테스트도구’ 특허로 특허청장상(은상)을 수여한 바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인스피언, 소프트웨이브 2024 참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