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앱지스, 사우디 타북과 '애브서틴' 독점 라이센싱 및 공급 계약 체결

2024-12-12

이수앱지스가 사우디아라비아의 주요 제약사인 타북과 희귀질환 치료제 애브서틴의 독점 라이센싱 및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12일 이수앱지스는 타북과 애브서틴 독점 라이센싱 및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애브서틴은 비장 비대, 피로, 빈혈, 혈소판 감소 등에이어 고관절, 어깨, 척추의 뼈에 이상이 생기고 폐와 뇌 기능이 저하되는 희귀질환인 고셔병 치료제다.

이수앱지스에 따르면 타북은 사우디아라비아뿐만 아니라 중동 및 북아프리카 제약 분야에서도 주요회사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따라 이수앱지스는 타북과의 파트너십으로 중동과 북아프리카 지역의 희귀질환 치료제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엽 이수앱지스 대표는 "이번 타북과의 파트너십은 이수앱지스가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가 될 것”이라며 “중동 지역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타북이 애브서틴에 관심을 가지는 것은 희귀질환 치료제 개발에서 우리의 기술력을 입증 받은 것으로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이스마엘 셰하데 타북 대표는 “애브서틴은 생명을 구하는 제품으로 타북의 포트폴리오에 중요한 부분”이라며 “해당 치료 분야에서 선도적인 시장 지위를 강화하고 특화된 혁신적 사업을 구축하겠다는 우리의 전략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