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학병원 중 수도권 서북부 1위

경기 김포우리병원이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Newsweek)’가 발표한 ‘2025 세계 최고 병원(World's Best Hospitals)’ 순위에서 국내 100대 병원에 5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뉴스위크는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스타티스타(Statista)와 공동으로 30개국, 총 2,400개 병원을 평가했으며 의사·보건 전문가·병원 관리자 대상 설문(40%), 의료성과 지표(37.5%), 환자 만족도(17.5%), 자가 보고 건강 평가(PROMs, 5%) 등을 반영해 순위를 도출했다. 한국의 경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적정성 평가 및 환자 경험 데이터도 평가 기준에 포함됐다.
이번 조사에서 김포우리병원은 비대학병원 중 수도권 서북부 지역 1위를 차지하며, 지역 거점 종합병원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의료진 역량, 첨단 장비 도입, 대학병원 수준의 진료 시스템 등을 기반으로 한 의료서비스 수준이 세계적으로도 인정받은 것이다.
고도현 병원장은 “지역 주민들의 신뢰와 임직원들의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성과”라며 “현재 진행 중인 신관 증축과 본관 리모델링이 완료되면 진료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김포/ 방만수기자
bangms@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