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넥스트도어, 올해 첫 ‘멜론 주간인기상’ 명예졸업 주인공

2025-02-19

아이돌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멜론 주간인기상’ 명예졸업의 영예를 안으며 인기를 입증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보이넥스트도어가 올해 첫 멜론 주간인기상 명예졸업 주인공으로 선정되었음을 발표하며, 이를 기념하는 트로피 인증샷을 멜론 팬톡과 공식 SNS를 통해 공개했다.

멜론 주간인기상은 발매 28일 이내 인기곡 20곡을 후보로 해 음원 감상순위와 이용자 투표로 매주 1위를 선정하는 직접투표 서비스이다. 멜론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수상 아티스트에게는 실물 트로피를 전달하여 팬과 아티스트를 잇는 K-POP 대표 세레머니로 자리하고 있다. 주간인기상을 4주 연속 수상하면 더이상 투표를 진행하지 않고 ‘명예졸업’의 영광을 수여한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지난달 6일 발매한 ‘오늘만 I LOVE YOU’로 1월 3주차부터 2월 1주차까지 무려 4주 연속 멜론 주간인기상을 수상하며 대세 그룹으로서의 존재감을 확실히 각인시켰다.

이들은 전작 ‘19.99’로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하며 첫 번째 밀리언셀러를 기록, 가요계의 주목을 받았다. 이어 4개월 만에 발표한 첫 디지털 싱글 ‘오늘만 I LOVE YOU’ 역시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오늘만 I LOVE YOU’는 멜론의 전당에서 발매 후 24시간 동안 100만 스트리밍 이상 달성 인증인 ‘밀리언스 앨범’에도 이름을 올렸다. 이 곡은 단 17시간 20분 만에 1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또한, 지난 1월 6일 발매 당일 멜론 뮤직웨이브(Music Wave)에서 진행한 보이넥스트도어의 채팅 이벤트는 최대 동시 접속자수 15,000명을 넘어서며 뮤직웨이브 사상 최고 기록을 세웠다. 이후 보이넥스트도어는 뮤직웨이브에 해당 이벤트에 참여한 팬들을 향한 감사의 인사를 남기기도 하였다.

보이넥스트도어는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차트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며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는 현지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오늘만 I LOVE YOU’의 일본어 버전까지 발매하며 해외 시장에서도 입지를 굳히고 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데뷔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차세대 K-POP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했다. 멜론 주간인기상 명예졸업이라는 영예까지 안은 보이넥스트도어가 이어갈 행보가 기대된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