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청, '의료관련감염 예방관리 주간' 선포…사진 공모전·퀴즈 이벤트 진행

2025-10-13

오늘부터 오는 17일까지 운영

질병청장 "예방에 동참해 달라"

[세종=뉴스핌] 신도경 기자 = 의료기관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감염병 예방 활동을 알리는 '의료 관련 감염 예방 관리 주간'이 시작된다.

질병관리청은 의료 기관 종사자와 이용자 모두에게 감염예방 관리 활동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오는 17일까지 '2025년 의료 관련 감염 예방관리 주간'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의료 관련 감염은 의료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새롭게 발생하는 감염이다. 의료행위뿐 아니라 의료기관 방문이나 간병 등을 통해 의료기관 내에서 전파될 수 있어 감염예방 수칙을 인지하고 철저히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질병청은 이번 주를 의료 관련 감염 예방 관리 주간으로 지정·운영해 의료 관련 감염예방 관리의 중요성을 알린다. 감염예방과 관리 수칙도 적극 실천하는 문화를 조성한다.

오는 17일에는 '전국 의료 관련 감염 감시 체계(KONIS)' 운영 20주년을 기념해 감염관리 관련 학협회 전문가와 현장 관계자가 참여하는 포럼을 개최한다.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개별 의료기관의 감염관리 우수 정책과 홍보 사례를 공유하는 공모전, 사진 공모전, 퀴즈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의료 관련 감염 예방 관리 주간 일정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의료 관련 감염 예방 관리 주간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의료기관 종사자와 일반 국민을 위한 감염 관리 지침, 교육 자료 등 감염예방·관리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는다.

임승관 질병청장은 "의료 관련 감염 예방 관리는 의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국민의 안전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의료기관을 이용하는 국민도 감염으로부터 나 자신과 소중한 이들을 지키기 위해 감염 예방 관리 노력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sdk1991@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