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 황금빛 사막 아부다비에서 펼쳐지는 지구 용사 4인방의 대여정! 3배 더 강력해진 웃음으로 무장한 tvN '뿅뿅 지구오락실3'
tvN '뿅뿅 지구오락실3'는 지구로 도망간 달나라 토끼를 잡기 위해 뭉친 4명의 용사가 시공간을 넘나들며 펼치는 신개념 하이브리드 멀티버스 액션 어드벤처 버라이어티다. 이번 시즌 이은지, 미미, 이영지, 안유진은 옥황상제의 법인카드를 들고 튄 토롱이를 추적하는 비밀 요원으로 변신해, 상상도 못했던 중동 도시 아부다비로 향하며 기상천외한 임무를 수행한다.
용사들의 좌충우돌 팀플레이 역시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육아 난이도 최상급 동생들 사이에서 고군분투하는 이은지, 어디로 튈지 모르는 '괄쪽이' 이영지의 고자극 텐션, 간헐적 천재성을 뽐내는 미미의 예능감, 본업인 아이돌과 예능인 모드를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안유진까지 네 용사들의 다채로운 활약이 더욱 빛을 발한다.
여기에 제작진의 고차원적인 게임 설계와 카메라 디톡스, 마우스 디톡스 등 호락호락하지 않은 미션들이 더해져, 또 한 번의 레전드를 경신할 전망이다.

▲ 복수의 실로 운명을 엮다! 담송운 X 정업성의 고전 로맨스 사극 '촉금인가'
당나라 시대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 '촉금인가'는 염색 장인의 딸 계영영(담송운)이 아버지의 억울한 죽음 이후 염색방을 일구며 스스로 삶을 개척해 나가는 과정을 그린다.
염색방을 지키며 생계를 이어가던 계영영은 정혼자의 집안에서 혼례를 거절당하고, 염색 기술을 노리는 남조의 권력자의 위협까지 맞닥뜨리며 위기에 처한다. 그런 그녀 앞에 익주에 부임한 관리 양정란(정업성)이 나타나고, 어린 시절 인연이 있었던 두 사람의 관계는 서서히 사랑의 감정으로 물들어간다.
설레는 로맨스, 화려하게 되살아난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함께 만날 수 있는 '촉금인가'는 오는 30일 티빙에서 감상할 수 있다.
▲ 시계 속 시간을 의심해 본 적 있나요? 물리학자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시간 EBS '어느 물리학자의 이상한 하루'
EBS '어느 물리학자의 이상한 하루'는 우리가 너무도 당연하게 받아들여온 '시간'이라는 개념을 물리학의 언어로 풀어내는 3부작 다큐멘터리다. 고전역학에서 상대성이론, 양자역학에 이르기까지 물리학자의 시선으로 '시간'의 본질을 해부하는 여정을 담는다.
아인슈타인이 재정의한 시간과 공간의 개념, 고도와 속도에 따라 달라지는 '지금'의 풍경, 그리고 초고속 카메라가 포착한 1초의 25만 분할 찰나까지, '어느 물리학자의 이상한 하루'는 우리가 알고 있던 시간의 개념을 완전히 새롭게 바라보게 만든다. GPS 위성이 매 순간 시간 보정을 수행해야 하는 이유, 빛의 속도가 불변이라는 전제를 바탕으로 한 상대성 이론의 세계는, 관찰자의 위치와 운동 상태에 따라 '지금'이라는 순간이 얼마나 다르게 흘러갈 수 있는지를 과학적으로 증명해낸다.

▲ 초거대 공룡들과 맞서는 지구에서 가장 다이노믹한 짱구와 흰둥이가 온다! '짱구는 못말려: 우리들의 공룡일기'
'짱구는 못말려: 우리들의 공룡일기'는 공룡 테마파크 다이노스 아일랜드의 비밀을 가진 작은 아기 공룡 나나가 우연한 만남을 통해 짱구네 가족이 되고, 그런 나나를 쟁탈하려는 어마무시 일당에 맞선 짱구와 흰둥이 그리고 떡잎마을 방범대의 '다이노믹'한 어드벤처를 그린 애니메이션이다.
공룡이 도심을 덮치는 혼란 속에서, 짱구와 흰둥이는 새로운 가족이 된 아기 공룡 나나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수상한 보스 버블 어마무시와 어마무시의 일단 빌리, 안젤라, 그리고 그 수하 암모나이트 킴까지 가세한 무리와의 숨 막히는 대결은 어린이뿐 아니라 어른들의 시선까지 단숨에 사로잡는다. 여기에 공룡을 소재로 한 화려한 액션 시퀀스는 물론, 짱구와 흰둥이의 끈끈한 케미스트리와 떡잎마을 방범대와의 유쾌한 우정까지 더해져, 짱구 특유의 엉뚱한 유머와 함께 따뜻한 감동까지 선사한다.
▲ 아카데미 시상식 7관왕! 전 세계를 열광시킨 멀티버스 액션 코미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는 미국에서 세탁소를 운영하는 에블린(양자경)이 어느 날 자신이 멀티버스를 통해 세상을 구원할 주인공임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미나리', '미드소마', '플로리다 프로젝트' 등으로 잘 알려진 해외 배급사 A24와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루소 형제가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스위스 아미 맨'을 통해 남다른 세계관을 보여준 다니엘스 듀오가 각본과 연출을 맡아 배꼽 잡는 멀티버스를 탄생시켰다. 여기에 세계적인 배우 양자경의 열연으로 영화팬들 사이에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는 2023년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여우주연상, 감독상, 편집상, 각본상, 여우조연상, 남우조연상까지 주요 부문을 휩쓸며 7관왕을 차지, 그해 아카데미 최다 수상작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