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록체인투데이 이아름 기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용 절감 조치의 일환으로 지역 사무소장(Regional Office Directors) 직위를 폐지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24일(현지 시각) 로이터는 이 사안에 정통한 두 명의 소식을 인용해 SEC가 전국 10개 지역 사무소의 사무소장들에게 그들의 직위가 곧 폐지될 것이라고 통보했다고 보도했다. SEC는 다음 달 공식적으로 해당 계획을 제출할 예정이다.
다만, 보고서에 따르면 해당 지역 사무소 자체가 폐쇄되는 것은 아니다. SEC는 2023년 6월 솔트레이크시티(Salt Lake City) 지사를 폐쇄했는데, 당시 SEC는 상당한 인력 이탈을 이유로 들었다. 그러나 이는 지역 연방법원이 암호화폐 기업 '데트 박스(DEBT Box)'에 대한 SEC의 악의적 행위를 이유로 180만 달러의 벌금을 부과한 지 일주일 만에 이루어진 조치였다. 해당 사건을 담당했던 SEC 변호사 2명은 같은 해 4월 사임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번 조치는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전 대통령이 연방 지출 삭감을 목표로 추진하는 정부 개편 정책과 관련이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이끄는 '정부 효율성부(DOGE)'와 협력해 정부 인력과 자원을 대폭 축소하려 하고 있다.
DOGE와 관련된 한 엑스(X) 계정은 2월 18일 머스크 소유의 플랫폼에 게시글을 올려 "SEC의 낭비, 사기 및 부정 행위를 찾아내고 시정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해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