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일 보령시장, 글로벌 협력 기회 모색 나섰다

2024-09-23

7박 9일 동안 센트럴 미시간대학·美 풀러턴시 방문

국제교류 사업 추진··· 골드시티 벤치마킹 일정 등

충남 보령시는 김동일 시장을 비롯한 시 대표단이 최근 우호 도시 협약 및 국제교류 사업 추진을 위해 7박 9일 일정으로 미국을 방문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美 플러턴시와의 우호 교류 협약 체결 및 센트럴 미시간대학교와의 청소년 교류사업 MOU 체결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부 일정으로 대표단은 현지 도착 후 섬 관광사업 벤치마킹을 위해 매키낵 아일랜드를 방문, 센트럴 미시간대학교와 MOU 체결 및 학생 대상 특강 등을 진행한다.

이후 캘리포니아주에 있는 풀러턴시로 이동해 우호 도시 협약 체결 및 간담회를 진행하며 관내 한국 기업·업체, 학교 탐방을 진행할 계획이다.

마지막 일정으로 라구나우즈 시니어타운을 방문해 골드시티 벤치마킹을 위한 일정을 소화할 계획이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미국방문이 글로벌 협력의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는 경험의 자리가 됐으면 한다”며 “더 나아가 보령의 세계화를 이끌 기회의 포석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