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열매, 新사회문제·복지 사각지대 해결 ‘앞장’

2024-10-02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새로운 사회문제와 복지 사각지대 해결방안 지원’을 주제로 기업사회공헌 컨퍼런스’를 30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새로운 사회문제와 복지 사각지대 해결방안 지원’을 주제로 사회영역별 이슈를 함께 들여다보고 다양한 주체들이 협력해 변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사랑의열매 김병준 회장, 황인식 사무총장과 후원사인 LG 하범종 경영지원부문장 사장, ESG 박준성 팀장 부사장, 기업사회공헌 임직원 및 유관기관 전문가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사랑의열매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새로운 사회문제로 인해 발생하고 있는 복지 사각지대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사회문제를 직접 해결할 수 있는 비영리단체를 발굴하여 선도적으로 해결방법을 함께 모색하고자 한다.

1부는 문형구 고려대 교수의 ‘한국사회의 변화와 협력’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김혜미 인천대 교수의 ‘인구구조’, 김형용 동국대 교수의 ‘주거·도시’, 권자영 세명대 교수의 ‘정신건강’, 윤수진 서울대환경대학원장의 ‘환경’ 등 2024 사회분야별 이머징 이슈에 대한 주제발표가 이어졌다.

2부에서는 LG가 지원하는 새로운 사회문제와 복지 사각지대 해결방안 지원사업 ‘희망품다’ 공모에 선정된 7개 기관의 사업소개가 이어졌다.

이번 공모사업은 일반트랙과 소규모트랙으로 구분해 재정적 상황으로 사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비영리단체의 사업참여 기회와 내용의 다양성을 높였다.

아울러 행사에는 한국장애인재활협회, 한국아동복지협회, 월드투게더, 풀꿈환경재단 등 국내 NGO단체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기업의 사회공헌 사업과 연계할 수 있는 소통협력공간을 운영해 나눔문화 발전과 기업사회공헌 네트워킹을 도모했다.

김병준 사랑의열매 회장은 “이번 컨퍼런스가 이머징이슈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사랑의열매는 기업의 사회공헌 파트너이자 배분기관의 협력 파트너로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사회변화를 추구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