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투자자 절반 "AI, 인간보다 더 뛰어난 거래 능력 보일 것" 예상

2025-04-28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AI 에이전트가 암호화폐 거래와 투자에서 인간보다 뛰어난 성과를 낼 것이라고 믿고 있다는 조사가 나왔다.

27일(현지 시각)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지난 23일 코인게코가 발표한 설문 조사에서 응답자의 47~49%는 AI 에이전트가 인간보다 더 나은 암호화폐 거래 결정을 내릴 수 있다고 전했다.

설문에 응답한 나머지 절반은 현재 암호화폐 시장에서 AI가 인간보다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으며, 이는 AI와 인간 간의 비교에 대한 의견이 여전히 갈리고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고 코인게코 연구 분석가 유취안 림(Yuqian Lim)은 밝혔다.

가장 일반적인 견해는 AI가 거래와 투자에서 '가끔' 인간보다 뛰어날 것이라는 것이었다.

응답자의 약 36%는 AI 에이전트가 자신의 암호화폐 포트폴리오의 60% 이상을 관리하는 것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을 표명했다. 그러나 15%는 전체 포트폴리오를 AI에 맡길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연구진은 "7명 중 1명은 AI 에이전트에게 자신의 모든 암호화폐를 맡길 수 있다고 생각하거나, 잠재적인 수익이 리스크보다 클 것이라고 믿거나, 단순히 암호화폐 보유에 대한 높은 위험 감수성을 가지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AI에게 암호화폐 지갑을 맡기는 것에 대한 의견은 갈리고 있다. 37%는 AI를 신뢰하지 않으며, 34%는 신뢰하고, 28%는 중립적인 입장을 보였다. 13%는 자신의 암호화폐 포트폴리오에 AI를 전혀 신뢰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암호화폐 거래에 있어서 13%는 "AI 에이전트가 인간을 가끔 능가할 것"이라고 믿고, 9%는 "그럴 일이 없다"고 주장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