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디즈니+] SF 호러의 전설, 그 시리즈의 정점이 온다

2025-08-16

▲ 에이리언: 어스

누적 흥행 수익 15억 5000만 달러(한화 2조 1500억 원)를 기록한 SF 호러의 전설, '에이리언' 프랜차이즈의 새로운 챕터를 열 '에이리언: 어스'.

'에이리언: 어스'는 지구에 추락한 우주선을 수색하던 중, 우주에서 수집한 정체불명의 외계 생명체를 만나게 되고 그들의 무자비한 공격에 맞서 생존을 위해 숨 막히는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시리즈 최초로 에이리언이 지구에 상륙한다는 설정과 일상에 침투한 다섯 종의 외계 생명체가 만들어내는 서스펜스는 압도적 몰입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인간의 의식을 합성체로 전이해 재탄생한 하이브리드 ‘웬디’(시드니 챈들러)는 ‘진정한 인간다움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을 던지며 SF 호러 장르의 긴장감 뿐만 아니라 깊이 있는 서사적 재미를 더한다.

이번 작품의 기대감을 높이는 또 하나의 이유는 화려한 제작진 라인업. '에이리언' 프랜차이즈의 창시자인 할리우드 거장 리들리 스콧 감독이 총괄 제작을 맡았고, 에미상 수상에 빛나는 노아 홀리 감독이 연출을 맡아 거대한 세계관을 새롭게 창조했다.

여기에 '왕좌의 게임', '기묘한 이야기'에 참여한 유수의 베테랑 제작진이 참여해 긴장감 넘치는 영상미와 리얼한 세트로 ‘에이리언’ 시리즈만의 정수를 새롭게 완성했다. 프리미어 시사 이후, 글로벌 주요 매체들의 뜨거운 호평이 쏟아지며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3%를 기록하는 등 웰메이드 SF 호러 시리즈의 탄생을 입증했다.

▲ 리미트리스: 지금, 더 건강하게

더 건강하고,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 영화 '어벤져스' 시리즈,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뜨거운 사랑을 받은 크리스 헴스워스가 그 해답을 찾기 위해 전 세계를 누빈다.

'리미트리스: 지금, 더 건강하게'는 크리스 헴스워스가 단순한 체력 단련을 넘어 스트레스, 통증, 두려움 등 현대인이 마주하는 문제를 직접 경험하며 해법을 찾아 나서는 이야기를 그린 다큐멘터리 시리즈다.

그는 여러 나라에서 한계를 뛰어넘는 다양한 도전을 계속하며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방법과 영감을 전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작품에는 한국에서의 에피소드도 포함되어 있어 관심을 집중시킨다. 크리스 헴스워스는 한국 특수부대에 방문해 혹독한 훈련을 함께하며 고통을 피하지 않고 마주하는 법을 체득하는 것은 물론, 종합 격투기 선수 김동현과의 만남, 부산 범어사 스님과의 대화 등 이색적인 경험을 통해 인생의 폭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누구나 한 번쯤 겪는 삶의 과제를 전통적 지혜와 과학적 접근으로 풀어내 신선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