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협회, 더불어민주당과 정책 협약식 개최… 혁신 생태계 마련 필요

2025-05-27

[서울=뉴스핌] 송은정 기자 = 이노비즈협회는 27일 오전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7간담회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중앙선대위 직능본부와 민생정책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더불어민주당 중앙선대위 직능본부 송재봉 의원(부본부장), 최영찬 부본부장이 참석했다. 협회에서는 정광천 회장을 비롯해 이노비즈 기업인 15명이 함께했다.

이 자리에서 협회는 글로벌 공급망 재편과 기술패권 경쟁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첨단 제조업 중심의 글로벌 혁신 기업인 이노비즈에 대한 집중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기술 혁신을 통해 산업 생태계의 허리 역할을 수행하는 기업들의 성장을 뒷받침 할 제도적 기반 마련을 요청했다.

정책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중소기업 R&D 예산 복원과 지원 방식 다양화 ▲글로벌 R&D·기술 무역 등 글로벌 기술협력 활성화 ▲민간 중심 R&D 투융자 확산 제도 도입 협력 등에 담고 있다.

정광천 이노비즈협회 회장은 "제조 기반의 이노비즈 기업은 세계 일류 상품 생산 기업의 61%, 소부장 강소기업의 95%를 차지하고 있으며, 수출 기업 비중은 42%에 이르는 등 글로벌 역량을 갖춘 대표적인 혁신형 기업군"이라면서 "오늘 이 자리가 디지털 전환과 녹색 전환, 그리고 기술 자립이라는 시대적 흐름에 맞춰 이노비즈 기업이 자생적 성장의 주체로 자리 잡는 혁신 생태계 전환의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yuniya@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