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한 김에 세계 일주’ yes24 여행 에세이 부문 5주 연속 top100

2025-09-09

페스트북은 송경숙, 최병로 작가의 여행 에세이 ‘퇴직한 김에 세계 일주 : 배낭 하나 둘러메고 떠난 부부의 278일간의 기록’이 yes24 여행 에세이 부문 5주 연속 top100에 올랐다고 밝혔다.

▲ 액티브 시니어 부부의 278일간의 세계 일주를 담은 여행 에세이 ‘퇴직한 김에 세계 일주’ yes24 여행 에세이 부문 5주 연속 top100

이 책은 퇴직 후 1년 가까이 배낭 하나에 의지해 세계를 누빈 부부의 탐험기다. 유명 관광지를 스치듯 지나는 여행이 아닌, 두 발로 직접 땅을 밟는 트레킹을 중심으로 현지의 삶과 문화를 깊이 있게 체험한 순간들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아내 송경숙 작가의 따뜻하고 유쾌한 글과 남편 최병로 작가가 촬영한 수준 높은 사진이 어우러져 여행의 모든 순간을 다채롭게 보여준다.

페스트북은 액티브 시니어의 삶을 꿈꾸는 모든 이들에게 용기와 설렘을 주는 현실적인 로망을 실현하는 책이라며, 글과 사진으로 완벽한 호흡을 보여주는 부부의 여정을 따라가다 보면, 독자들은 진정한 여행의 의미와 인생 2막의 행복을 발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송경숙, 최병로 작가는 “평생 학생들만 바라보다 퇴직 후, 세상이라는 더 큰 교실로 떠나고 싶었다. 278일간의 여정은 난관의 연속이었지만, 서로가 있어 든든했다. 이 책이 저희처럼 인생의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작은 용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출간 소감을 남겼다.

온라인 서점의 독자들은 ‘바쁜 일상 때문에 해외여행을 못 간 지가 오래됐는데, 당장 훌쩍 떠나고 싶어진다’, ‘사진과 에피소드가 풍부해 읽는 내내 같이 여행하는 느낌이었다’ 등의 감상평을 남겼다.

‘퇴직한 김에 세계 일주’는 전국 주요 서점에서 종이책과 전자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작품에 대한 스토리는 작품 홈페이지 창공부부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