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온라인 관심도 1위 등극…2위는

2024-07-02

국내 금융권의 디지털 혁신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KB국민은행이 온라인에서의 주목도 측면에서 뚜렷한 선두를 달리고 있다.

3일 데이터앤리서치가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2024년 2분기 동안 국민들의 온라인상 관심도는 KB국민은행이 하나은행과 신한은행을 제치고 가장 앞섰다.

이번 조사는 다양한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포함하는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진행됐다. 경기 상황이나 스포츠 등 은행 업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는 키워드는 분석 대상에서 제외됐다. 그 결과, KB국민은행이 공개된 정보량 면에서 약 17만6000건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특히 지난 6월, KB국민은행은 자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KB스타뱅킹’의 전반적인 서비스 개선 작업을 발표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이러한 변화는 고객 편의성 증진과 함께 은행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로 이어져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냈다.

덧붙여 KB국민은행은 사회공헌 활동에 있어서도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캄보디아 내 심장병 어린이들을 위한 장학금 수여식과 인도네시아 해외직접투자 설명회 개최 같은 다양한 활동으로 글로벌 사회공익 기여에 앞장서고 있다.

하나은행과 신한은행 역시 각각 15만4000건 이상의 정보량으로 뒤를 이었다. 하나은행이 15만4,487건으로 15만건을 돌파하며 2위를 차지했다. 신한은행이 총 15만4390건으로 하나은행과 근소한 차이를 보이며 뒤를 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이번 조사 결과는 경기 침체 장기화 속에서도 국내 은행들이 디지털 혁신 및 사회 공익 활동 등 다양한 방면에서 노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면서 “뿐만 아니라 이러한 변화들이 국민들의 관심과 호응 속에 긍정적인 영업 환경을 조성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