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권동현 기자] NS홈쇼핑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난해 12월12일부터 매주 목요일마다 업로드한 ‘세상편한 집밥’이 누적 70만 뷰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https://image.mediapen.com/news/202502/news_988779_1739255756_m.jpg)
‘세상 편한 집밥’은 NS홈쇼핑이 판매중인 간편식을 활용해 집밥으로 응용요리를 하는 유튜브 채널 콘텐츠로, 간편식 응용요리로 한식의 현대화와 식문화를 응원해온 박미란 한식 명장이 집필한 책 이름에서 콘텐츠 명을 따왔다.
‘세상편한 집밥’에서는 그냥 내놓기는 아쉬운 간편식보다 간단한 요리로 편하고 맛있게 집밥다운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간편식 활용 레시피를 만날 수 있다. 콘텐츠에 사용된 다양한 간편식과 식재료 및 주방용품 등은 유튜브 쇼핑기능을 통해 바로 구매도 가능하다.
그동안 업로드된 ‘세상 편한 집밥’ 숏폼 콘텐츠 중에서 ‘간 마늘 냉장하면 독이 된다’는 19만, ‘명절 비싼 사과 4달 두고 먹는 법’은 33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심우찬 NS홈쇼핑 미디어무형컨텐츠팀장은 “자녀가 독립한 세대 및 5060세대 중에서도 1~2인 가구를 대상으로 한 컨텐츠 ‘세상 편한 집밥’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고, 특히 5060세대의 NS홈쇼핑 유튜브 채널 유입이 크게 늘어났다”며 “앞으로 ‘세상 편한 집밥’의 유튜브 채널 특별 기획전 등을 NS홈쇼핑 모바일과 앱에서도 마련해 NS홈쇼핑 고객들을 위한 구매편의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