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영양제, 추천 제품과 비추천 제품 정리

2025-03-26

최근 다이소 영양제가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핫키워드가 됐습니다. 3000~5000원대의 저렴한 가격을 앞세워 기존 영양제들에 강력한 위협이 되고 있는 것인데요.

가성비가 좋다는 점에서는 주목받고 있습니다만, 가격이 전부는 아닐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먹는 것인 만큼 제품 유형과 성분 함량을 명확히 살펴보고 구매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합니다.

이런 기준에 따라 다이소 영양제 중 추천 제품과 비추천 제품을 정리해봤습니다.

◇ 추천 제품

▲마그네슘 (건강기능식품) = 산화마그네슘과 비타민 D로 구성돼 원료 배합이 좋습니다. 단, 산화마그네슘은 복통 및 변비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섭취에 주의가 필요하죠.

▲바나바잎 추출물(건강기능식품) =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주는 성분(여기 이런 색 비슷하게 실제 음영)으로, 코로솔산이 최대용량으로 들었습니다. 크롬과 비타민 D도 함유돼 있어 배합이 좋다는 평입니다.

▲철분(건강기능식품) = 철분 성분 외에 셀린, 비타민 C, 비타민 D 등이 고르게 들어 있어 입문자에게 추천할 만한 제품입니다.

◇ 비추천 제품

▲콜라겐(일반식품) = 당류가공품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지 못한 일반식품이며, 콜라겐 함량도 300mg으로 일일 권장량에 미치지 못합니다. 효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식약처에서 피부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하루 권장량(1,000mg)을 충족하는 제품을 찾는 게 바람직.

"제조사 자체 연구개발로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를 사용한 제품의 경우 섭취 안정성을 높일 수 있다"

▲맥주효모 비오틴 (일반식품) = '당류가공품'입니다. 즉,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식품으로 분류되죠. 성분도 매우 소량 함유돼 있어 체내에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못할 정도입니다.

▲콘드로이친(일반식품) = 일반식품입니다. 단순히 함량보다는 순도와 원료를 계산해야 하는데요. 저가형 제품은 함량에 비해 원료가 적게 들어 있어 1일 권장량인 1200mg에서 훨씬 부족한 양이 들어있습니다.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Good(추천) = 건강기능식품&적절한 함량과 원료의 배합. ▲Bad(비추천) = 일반식품&1일 권장섭취량 부족. 특히 일반식품에는 당류가공품, 기타가공품, 캔디류 등이 포함됩니다.

다이소 영양제 중 추천/비추천 제품을 살펴봤는데요. 다이소 영양제 덕에 소비자가 가격 합리성과 높은 접근성을 확보하게 된 건 사실입니다. 단, 기능성을 인정받지 못한 일반식품도 많다는 사실.

건강에 도움을 받고 싶어서 먹는 것이라면 가볍게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그에 맞는 기준을 충족하는지 꼼꼼하게 따져보고 구매하는 게 좋겠죠?(카드뉴스 표 참조)

건강은 지금부터 지켜야 합니다. 내 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더욱 행복한 2025년 보내시길 바랍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