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카코리아,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2024-12-27

코스메카코리아(241710)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미래 비전을 담은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세상을 아름답게’, ‘사람을 행복하게’, ‘기업을 튼튼하게’ 라는 세 가지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2021년 ESG 경영을 공식 선포한 바 있다.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국제 공시 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s 2021을 준용해 작성됐다.

특히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유엔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등 글로벌 이니셔티브를 반영해 ESG 경영 활동 및 구체적인 성과를 담았다고 회사는 전했다. 또 한국준법진흥원(KCI)의 제3자 검증을 거쳤으며 해외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위해 국문과 영문으로 동시에 발간됐다.

코스메카코리아는 11가지 환경 경영 전략 목표 중에서도 탄소 중립 활동과 자원 활용 효율화에 집중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그 결과 지난해 온실 가스 배출량은 전년 대비 약 9% 감소했으며 폐기물 배출량 역시 13.8% 줄어들었다. 최근에는 FEMS(공장 에너지 관리 시스템) 도입으로 생산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아울러 에너지 비용과 탄소 배출량 감축을 위한 다양한 공정 개선 과제를 추진 중이다.

사회 분야에서는 ‘사람을 행복하게’라는 슬로건 아래 임직원, 고객, 그리고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특히 △인적자원 투자 △사회 공헌 프로그램 운영 성과 △협력사 행동강령 및 ESG 협약을 통한 공급망 관리 강화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품질 혁신 등 다양한 성과를 제시하고 있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윤리적, 법적 기준 준수를 위한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ISO 37301) 및 부패 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 통합 인증을 획득하며 투명하고 책임있는 경영 시스템 구축에 힘썼다. 또 전담 조직을 통해 윤리 준법 경영 체계를 내재화하고, 공정 거래 질서 유지를 위한 협력업체 및 공급망 관리 강화 성과를 소개했다.

조임래 코스메카코리아 대표이사는 “내년에도 ESG 경영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해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며 “투명하고 책임있는 경영을 통해 긍정적인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