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S 2025… 12만 명 이상 참석 예상”

2024-10-25

내년 3월 25일부터 29일까지 총 5일간 독일 쾰른에서 '개최'

전 세계 치과 혁신 선보이는 전시회로 덴탈 업계에 큰 '영향'

세계 최대 독일 쾰른 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 주최사인 쾰른메쎄 한국대표부 라인메쎄가 지난 22일 웨스틴조선 서울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IDS 2025' 성공개최를 다짐했다.

라인메쎄 박정미 대표 사회로 열린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독일치과기자재산업협회(VDDI) 마쿠스 하이바흐 대표는 “IDS는 전 세계 치과혁신을 선보이는 전시회로 덴탈업계에 큰 영향력을 행사한다. 2년 전 IDS 2023에는 162개국에서 약 12만 명의 참가자들이 쾰른을 방문해 최신 치과기술을 확인했으며 60개국 1,788개 참가사가 닷새 동안 치과산업의 역동성을 보여줬다”며 “내년 3월 25일부터 29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IDS 2025에 꼭 참석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치과의사와 치과기공사에게는 혁신기술에 더해 최고의 컨셉과 최고의 의료기술, 그리고 최고의 제품이 필요한데 내년 IDS 2025 방문을 통해 기초적인 치료서비스부터 최첨단 기술치료에 이르기까지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면서 “전세계 치과업계가 IDS를 통해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을 광범위하게 선보이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IDS 2025에서는 디지털분야에서 다수의 신기술을 선보일 예정으로 클라우드 컴퓨팅을 통해 효과적으로 연결, 성능이 더욱 극대화됐다”며 “진단분야에서는 기존의 X-레이 촬영, 형광 촬영, 구강 내 스캔촬영 방식에 더해 자기공명영상(MRI)이 추가적인 디지털 영상기술로 도입되면서 2차 우식과 잠재 우식을 보다 정밀하게 진단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밖에도 그는 “치주진단에서는 MRI를 통해 골손실을 탐침시 출혈, 즉 BOP(Bleeding-on-probing) 또는 X-레이 촬영 이전에 감지할 수 있고 치주학 및 전문 예방치료에서는 초음파 핸드피스와 파우더 워터젯 핸드피스를 갖춘 편리한 다기능 시스템을 지향하는 추세”라면서 “충전치료에서는 치아색과 유사해 심미적으로 우수한 재료가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나노하이브리드 오르모세라믹(Ormocere)이 주목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그는 “근관치료 중 임계값을 초과하거나 치근첨(Apex)에 도달하면 자동 토크제어 기능이 파일을 멈추게 해 파손위험을 줄여주고 수복물 제작에서는 캐스팅, 밀링, 연삭, 적측 가공 등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증가하고 있다”며 “내년 3월 개최되는 IDS 2025에서 오늘날의 치과계 혁신들이 치과진료와 연구에 어떤 변화를 줄 지 눈으로 직접 확인해보길 바란다. 전 세계 치과산업의 새로운 개념과 프로세스, 제품들이 환자들 치과진료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피력했다.

IDS 주최사인 쾰른메쎄 마쿠스 오스터 부사장도 “IDS는 단순한 제품전시회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전 세계 연구기관과 치과업계 유수의 연구개발팀들이 최신 기술을 선보이며 치과기술의 미래를 선도하는 중요한 자리”라면서 “현재 58개국에서 1,30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를 확정하는 등 전 세계 치과업계 주요 플레이어들이 이미 참가신청을 마쳤다. 한국과 중국, 일본, 대만, 미국 등 12개에서는 국가관 운영을 통해 약 50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IDS 2023 이후 개발된 많은 신제품과 솔루션들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특히 지속가능성을 고려하고 있다”며 “IDS는 현 상황을 반영하는 동시에 미래를 위한 솔루션과 영감을 제공하는 플랫폼을 만들고자 한다. 단순히 비즈니스 상호작용에 그치지 않고 아이디어와 혁신의 교류를 촉진, 전 세계 치과산업의 미래를 적극적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 IDS의 목표”라고 말했다.

끝으로 그는 “전 세계 치과산업에서 성공을 거두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얻고자 하는 기업이라면 반드시 쾰른에서 개최되는 IDS 2025를 방문해야 한다. 우리는 지난 IDS 2023에서 약 12만 명이라는 치과산업 관계자들의 방문기록을 경신하고자 한다”면서 “IDS 2025 참가자들이 전시회를 최대한 쾌적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관리할 수 있는 개인화된 티켓부터 독일철도(Deutsche Bahn)와 루프트한자(Lufthansa)의 독점여행 혜택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IDS 2025 입장권 판매는 오는 11월 18일 시작된다. 모든 입장권은 온라인에서만 구매할 수 있으며 참가자 이름과 소속회사가 기재돼야 한다. 입장권은 공식 IDS 앱을 통해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월렛기능을 활용해 스마트폰에 저장하거나 전통적인 방식으로 인쇄해 입장할 수도 있다.

입장권에는 라인-지크 대중교통망(VRS)과 라인-루르 대중교통망(VRR)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대중교통권이 포함돼 있어 쾰른지역과 전체 루르지역의 모든 대중교통 수단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쾰른메쎄의 온라인 호텔예약 포털을 통해 1번에 최대 5개 객실을 예약할 수 있으며 특별가격 혜택도 누릴 수 있다. 관련 문의는 라인메쎄(02-798-4105)로 하면 된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