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강성범 3년 전 예언 “윤석열 이기면 ‘계엄령’ 다시 경험”

2024-12-03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3일 심야에 ‘비상계엄 선포’로 정국에 혼란과 파문을 만들고 있는 가운데 지난 2021년 11월에 25일 개그맨 강성범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 ‘강성범tv’ 에 올린 ‘민주당이 밀리고 있는 게 더 낫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싱이 주목을 받고있다.

강성범은 이 콘텐츠에서 “그저께 영원히 사라지셨던 분(방송 시점 전두환 전 대통령 유고)이 했었던 30년 전의 계엄령을 다시 경험하게 될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에 앞서 “이명박 정권으로 넘어갈 때 ‘이미 대한민국은 민주주의가 자리를 잡았으니까 괜찮을 거다’ 이러지 않았나. 그런데 들어서자마자 보란 듯이 다 뭉개버렸다”며 이번에 (정권)넘겨주면 그때(MB 정권)때보다 더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윤 대통령은 3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종북 세력을 척결하고, 자유 헌정질서를 지키기 위해 비상계엄을 선포한다”고 주장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비상계엄을 통해 망국의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는 자유대한민국을 재건하고 지켜낼 것”이라며 “이를 위해 저는 지금까지 패악질을 일삼은 망국의 원흉, 반국가 세력을 반드시 척결하겠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