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퀄컴과 손잡고 차세대 배터리 관리 시스템 상용화

2024-12-23

LG에너지솔루션이 퀄컴과 함께 차세대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진단 솔루션 개발에 성공하고, 본격적인 상용화에 나선다. 이번에 개발된 BMS 솔루션은 퀄컴의 고성능 스냅드래곤 디지털 섀시에 탑재되어 기존 BMS 대비 안전 진단 및 퇴화 진단 기능이 크게 향상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은 퀄컴과의 협업을 통해 고용량 저장 공간을 활용해 더 많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80배 향상된 연산 능력으로 복잡한 퇴화 알고리즘을 구현함으로써 배터리의 이상 징후를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협력은 LG에너지솔루션의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사업 확장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LG에너지솔루션은 'B.around'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통해 배터리 관리 토탈 솔루션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첨단 BMS 솔루션은 그 중심에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협력을 통해 LG에너지솔루션의 BMS 기술력을 한층 더 높이고, 전기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