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이재명에 만남 제안…"개헌 논의하자"

2025-02-03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3일 개헌 논의를 위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만남을 전격 제안했다.

안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지방선거가 치러질 내년이 개헌을 위한 최적의 시기이자 기회다. 시기를 놓치면 개헌은 또다시 요원해질 수밖에 없다”며 “대한민국 미래의 명운이 달린 개헌논의에 동참해 달라”고 이 대표에게 요청했다. 안 의원은 또 시간과 장소는 무관하다고 덧붙였다.

그는 “87 체제는 수명을 다한 지 오래다. 이제 극단적 정치적 대립과 갈등을 초래하는 제왕적 대통령제를 청산하고 비극적 역사의 반복을 끝장내야 한다”며 “이 대표께서도 개헌의 당위성은 인정하고 계실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 의원은 이어 “대한민국 제1야당 당수인 이재명 대표께서는 개헌에 가장 중요한 의사결정권자”라며 “이 대표의 결단 없이 개헌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인정했다.

그러면서 “개헌을 미루는 것은 국민과 미래를 저버리는 것이고, 국가를 이끌 지도자의 책임을 방기하는 것”이라며 “분권형 대통령제로의 개헌은 이재명 대표가 추구하는 탈이념, 탈진영 구상을 제대로 실현시킬 수 있는 분명한 방안”이라고 했다. 안 의원은 “이재명 대표. 만나서 이야기 하자”고 덧붙였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