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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금융은 6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 회의실에서 올해 제1차 농협금융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의회에는 지주 및 계열사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10명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금융소비자보호 업무계획 및 당면 현안 ▲주요 민원 현황 및 분석 결과 ▲금융취약계층 거래편의성 제고 및 피해방지를 위한 제도 운영 현황 등을 논의했다.
회의를 주재한 윤기태 농협금융 CCO는 "금융소비자 권익 증진과 취약계층에 대한 보호를 통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농협금융을 구현하겠다"며 "모든 자회사는 소비자보호 측면의 제도개선과 보이스피싱 등 비대면 전자금융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올해부터 협의회는 반기에서 분기로 개최주기가 단축돼 금융당국의 금융소비자보호정책을 적기에 반영할 방침이다. 소비자 중심경영을 실천하고 지속가능경영을 실현하기 위한 협업 및 논의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