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체거래소(ATS) 넥스트레이드 출범으로 복수 거래 체제로 전환된 둘째 날인 5일 미래에셋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서 주식 거래 서비스 장애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이날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오전 수분 간 미래에셋증권 MTS에서 주식 체결 조회가 지연되는 등 서비스 장애가 발생했다.
이와 관련해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일부 고객에 한해 주식체결 조회 화면이 잠시 지연됐지만 현재는 정상화 됐다”면서 “피해가 있는 고객의 경우 관련 규정에 근거해 빠른 검토 후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일각에서는 증권사의 자동주문전송시스템(SOR)에 문제가 생긴 것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된다. 고객이 대체거래소나 한국거래소(KRX)를 지정하지 않고 주식 주문을 넣으면 증권사는 최선 주문 방식에 따라 고객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거래 주문이 이뤄진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원인을 파악 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