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년일보 】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롯데월드와 함께 패션 연계 콘텐츠를 선보이고, 종합이용권을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에이블리는 레저⋅문화생활부터 TPO(시간·상황·장소) 별 스타일링까지 한 곳에서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
앱 리뷰, 검색 데이터 등으로부터 유저 니즈가 꾸준히 관찰된 점도 주효했다. 지난달 에이블리 내 '롯데월드 코디'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증가했으며, '롯데월드 치마'(32%) '롯데월드 룩'(20%)도 늘었다.
에이블리는 오는 13일까지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종합이용권 종일권(주중⋅주말 공통)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구매한 모바일 입장권은 에이블리 앱 내 회원 정보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를 통해 문자로 발송되며, 현장 방문 시 별도의 종이 티켓 발권 없이 QR코드 스캔을 통해 바로 입장 가능하다.
패션과 레저를 연계한 스타일 콘텐츠도 선보인다. '회전목마 룩', '매직캐슬 룩' 등 롯데월드 어드벤처 내에 위치한 포토존별 코디는 물론 '후렌치레볼루션 룩', '자이로드롭 룩' 등 어트랙션별 코디까지 다양한 코디를 추천한다.
의류 상품뿐 아니라, 함께 코디하기 좋은 가방·신발·머리띠 등 잡화 상품과 코디에 맞는 폰 케이스·테마파크 필수 아이템인 카메라 등의 라이프 상품도 함께 쇼핑 가능하다. 롯데월드 협업 콘텐츠는 에이블리 앱 하단 '콘텐츠' 탭 내 '매거진' 코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그동안 패션, 뷰티, 라이프 등 커머스뿐 아니라 레저, 문화 등 다양한 여가 활동에 대한 니즈가 꾸준히 관찰돼 온 만큼 이번 협업을 통해 한층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영역에 한계를 두지 않고, 유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채로운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