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K-뷰티가 글로벌 시장을 휩쓸고 있지만 유독 감소세가 멈추지 않는 곳이 중국 시장이다. 다행히 홍콩 수출량이 늘면서 중화권의 K-뷰티 수요는 확인됐다.
하지만 K-뷰티 기업을 주저하게 하는 게 위조 화장품이다. 중국 화장품 시장 진출 또는 재진출을 위해선 위조 화장품 대응을 마련해놓는 게 사전 준비절차가 됐다.
대한화장품협회는 중소기업의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중국 위조 화장품 단속 사례 분석 및 세관등록을 통한 수출단계 차단 전략‘ 웨비나를 11월 21일(금) 14:00~15:00 개최한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실시간 영상 송출 방식으로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 최근 포산시 대규모 단속 사례 분석 및 브랜드 리스크 진단 ▲ 중국 내 상표·세관등록을 통한 공급망 차단 실무 ▲ 중국산 위조품의 제3국 유통, 수출단계 대응 전략 ▲ 오프라인 생산 및 유통 구조의 실체와 단속 절차 ▲온라인 신고만으로 부족한 실효적 보호체계 구축 등 대응방안이 소개된다.
강사는 코트라 전문위원이자 아이피스페이스(중국) 문병훈 대표와 아이피스페이스(한국) 김기덕 대표가 맡는다. 웨비나는 사전신청자를 대상으로 개최 1일 전에 URL 링크가 메일로 발송되며, 이를 통해 접속하면 된다. (사전등록링크 : https://forms.gle/TcCnGS1jLVzorWMj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