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김치 장인 10명 런던에서 김치 종주국 위상 높인다

2024-11-20

김치에 대한 전시 및 강연회와 시식회, 체험 등 진행

(사)대한민국전통음식총연합회(회장 윤숙자)는 오는 23일 재영외식인협회가 주최하고 (사)대한민국전통음식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제3회 런던 김치페스티벌(Kimchi Festival London)에 김치 종주국의 김치 맛을 유럽 및 영국 현지에 널리 알리기 위해 참석한다.

한국에서는 서울·경기, 세종, 대전, 경남 상주, 부산 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10명의 김치 장인들과 해외에서는 런던, 파리, 도쿄, 북경 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치 장인들 7명 등 모두 17명의 김치 장인들이 런던에 모여 대한민국의 대표 김치에 대한 전시 및 강연회와 시식회, 체험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치 장인들이 전시할 김치는 배추김치를 비롯해 오이송송이, 고추소박이, 연꽃동치미, 보쌈김치, 양배추보쌈김치, 배추겉절이, 비늘김치, 동가김치, 가지김치, 토마토김치, 청경채김치, 석류김치, 감김치, 섞박지, 비건깍두기, 배나박김치 등 총 17가지이다.

윤숙자 대한민국전통음식총연합회 회장은 “김치는 세계인들이 사랑하는 K-푸드 중 핵심이라 할 수 있다. 이번 런던 김치 페스티벌에서 현지인들에게 김치 종주국의 김치가 무엇인지를 확실히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