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지원, 의사 뺨치는 눈 건강 관리 전도사 (이토록 위대한 몸)

2025-11-22

배우 예지원이 ‘이토록 위대한 몸’에 출연해 예리한 멘트로 눈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오늘(22일) 오전 방송된 JTBC 예능 ‘이토록 위대한 몸’에서는 눈이 노화에 취약한 이유와 그 위험성을 심층적으로 분석했다.

방송은 수정체를 조절하는 모양체근의 탄력저하가 노안을 유발하고 전 세계 실명 원인 1위인 백내장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또 ‘빛의 화가’ 클로드 모네가 백내장으로 시력을 잃을 위기에 처했던 비극적 사례를 통해 눈 건강 관리의 시급성을 강조했다.

전문의들은 노안이 단순한 노화 현상이 아니라 ‘혈관건강의 적신호’로 여겨질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했다. 특히 눈과 뇌를 연결하는 망막의 모세혈관은 가늘고 예민해 혈당과 혈압의 영향을 크게 받는다는 설명이 이어졌다.

MC로 출연한 배우 예지원은 “혈관 건강이 나빠지는 게 눈뿐만 아니라 뇌까지도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인가요?”라는 질문을 던져 눈과 뇌혈관의 긴밀한 연결구조를 시청자에게 전달했다.

전문의들은 노안이 단순한 노화의 현상이 아니라 ‘혈관건강의 적신호’일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했다. 특히 눈과 뇌를 연결하는 망막의 모세혈관은 가늘고 예민해 혈당과 혈압의 영향을 받는다는 설명이 이어졌다.

예지원이 MC를 맡은 ‘이토록 위대한 몸’은 매주 토요일 오전 8시55분 JTBC에서 방송된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