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석, 육군 현역 입대→허리 부상으로 사회복무요원 편입 (전문)

2024-07-05

(톱스타뉴스 오서린 기자) 배우 김우석이 군복무 중 사회복무요원으로 편입한다.

5일 소속사 에일리언컴퍼니는 공식 입장을 통해 “김우석의 군대 보충역 편입 관련하여 안내드린다”고 소속 배우 김우석의 군복무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소속사는 “2023년 4월에 육군 현역으로 입대한 김우석은 성실히 복무의 의무를 다하던 중 이전부터 앓고 있던 요추 추간판 탈출증으로 인한 신경뿌리병증이 발생돼 군 복무 중에도 지속적으로 치료를 받으며 복무해왔다”고 김우석의 상태를 알렸다.

이어 “하지만 호전되지 않고, 일상생활과 훈련을 받지 못할 정도로 더욱 증세가 악화됐으며, 군에서 법규에 의한 심사절차를 거쳐 현역복무에 부적격하다는 판정을 받아 현역병 복무 중 최종 사회복무요원으로 편입됐다”고 설명했다.

김우석의 사회복무요원 편입에 대해 소속사는 “김우석은 건강하게 군 생활을 마치지 못해 죄송한 마음”이라며 “복무기관과 소집일을 통보받는 대로 남은 복무 기간 최선을 다해 임할 예정”이라고 안내했다.

에일리언컴퍼니 측은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드린다”며 “당사는 김우석의 치료와 재활에 집중하며, 앞으로 연기활동을 잘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2017년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2’로 데뷔한 김우석은 ‘보이스 시즌2’, ‘보이스 시즌3’, ‘반의 반’, ‘군검사 도베르만’,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 뮤지컬 ‘레드북’, ‘쓰릴 미’, ‘개와 고양이의 시간’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하며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김우석은 지난 2022년 방송된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을 마지막으로 지난해 4월 대한민국 육군 제5보병사단에 입대해 군복무 중이다.

이하 소속사 에일리언컴퍼니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에일리언컴퍼니입니다.

김우석의 군대 보충역 편입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2023년 4월에 육군 현역으로 입대한 김우석은 성실히 복무의 의무를 다하던 중 이전부터 앓고 있던 요추 추간판 탈출증으로 인한 신경뿌리병증이 발생되어 군 복무 중에도 지속적으로 치료를 받으며 복무해왔습니다.

하지만 호전되지 않고, 일상생활과 훈련을 받지 못할 정도로 더욱 증세가 악화되었으며, 군에서 법규에 의한 심사절차를 거쳐 현역복무에 부적격하다는 판정을 받아 현역병 복무 중 최종 사회복무요원으로 편입되었습니다.

김우석은 건강하게 군 생활을 마치지 못해 죄송한 마음이며, 복무기관과 소집일을 통보받는 대로 남은 복무 기간 최선을 다해 임할 예정입니다.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당사는 김우석의 치료와 재활에 집중하며, 앞으로 연기활동을 잘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서린 기자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저작권자 © 톱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4/07/05 16:15 송고 | reporter@topstarnews.co.kr

기자의 보도 내용에 비판은 수용하며, 반론권을 보장합니다. 그러나 폭력적인 욕설이나 협박에 대해서는 합의 없는 형사 처벌을 추진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톱스타뉴스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유튜브 영상 제작을 금합니다. 발견 즉시 민형사상 제소합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