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035720)픽코마가 다음 달 3일 디지털 만화・소설 플랫폼 중 최초로 오리지널 굿즈 전문 쿠지(뽑기) 서비스 픽코마쿠지를 선보인다.
20일 픽코마에 따르면 픽코마에서 사랑 받고 있는 작품들의 오리지널 굿즈를 만날 수 있다. 회사는 픽코마쿠지를 통해 이용자들이 평소 좋아하는 작품의 굿즈를 소장하고 싶었던 팬들의 니즈(수요)를 충족시키고, 일상에서 작품과 독자를 한층 밀접하게 연결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픽코마쿠지 론칭을 앞두고 카카오픽코마는 이날 픽코마 앱과 웹, 픽코마쿠지 유튜브 공식 계정 등을 통해 신규 서비스 픽코마쿠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카카오픽코마는 서비스 론칭 전까지 순차적으로 티저 영상을 공개해 픽코마쿠지를 소개할 예정이다.
픽코마쿠지 론칭일에는 △TV애니메이션 나 혼자만 레벨업 △남편을 내 편으로 만드는 방법 △격투 스킬을 연마한 최강 네크로맨서 △공백을 채우는 결혼~기한이 정해진 공작 부인은 굴하지 않는다 등 픽코마에서 큰 사랑을 받으며 많은 독자와 팬을 보유 하고 있는 4개 작품의 쿠지가 진행된다. 픽코마쿠지는 픽코마 플랫폼을 통해 픽코마쿠지 웹 페이지로 직접 연결되며 일본에 한해 운영된다.
이용자가 쿠지에 참여할 수 있는 응모권을 구매한 뒤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면 각 이미지에 해당하는 상(賞)이 공개된다. 각 상자는 여러 종류의 상으로 구성되며, 공개된 각 상에 해당하는 오리지널 굿즈를 제공한다. 카카오픽코마는 픽코마쿠지를 통해 작품 감상에 몰입감을 더하고 작품을 향한 사랑과 관심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굿즈 기획과 제작 등 모든 과정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김재용 카카오픽코마 대표는 “카카오픽코마는 디지털 만화・소설 플랫폼 픽코마 론칭 이후 지금까지 작품과 독자를 연결하며 작품이 가진 재미와 감동을 널리 전달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 픽코마쿠지를 통해 작품 향유의 깊이를 더하고 풍요로운 감상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