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텍스프리, 아이디뷰티와 외국인 관광객 서비스 협약

2025-11-19

1만3천개 택스리펀드점과 110개 헤어살롱 연계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국내 택스리펀드 1위 기업 글로벌텍스프리는 국내 대표 헤어뷰티 기업인 아이디뷰티와 서비스 고도화 및 공동 마케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급증하는 방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더 편리하고 통합된 쇼핑·뷰티·환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외국인 관광객 대상 서비스 고도화 및 공동 마케팅 추진, 양사 서비스 채널을 활용한 상호 홍보, 관광객 대상 이벤트·프로모션 공동 기획,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정보 교류 및 공동 협의체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방위적 협력을 추진한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 1만3000여개에 달하는 글로벌텍스프리의 택스리펀드 가맹점 인프라와 아이디뷰티의 자체 헤어 살롱 브랜드 'idHAIR'의 전국 110여개 매장을 연계하여 네트워크 기반 통합 서비스를 활성화한다. 이를 통해 뷰티·쇼핑·택스리펀드 서비스 등 방한 외국인 관광객의 K-컬처 수요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양사는 공동 마케팅 및 이벤트 기획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고,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 혜택 확대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아울러 금년 내 'idHAIR'의 주요 상권인 강남, 여의도, 서울숲, 용산 매장을 시작으로 글로벌텍스프리 택스리펀드 서비스를 도입하며 추후 전국 매장으로 확대하여 외국인 관광객의 헤어뷰티샵 택스리펀드 서비스를 조기 정착시킬 계획이다.

강진원 글로벌텍스프리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외국인 관광객 서비스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당사의 광범위한 가맹점 인프라와 아이디뷰티의 헤어뷰티샵 네트워크가 만나 더 강력한 시너지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위운미 아이디뷰티 대표이사는 "글로벌텍스프리와의 협력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K-뷰티 경험과 쇼핑 편의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의미 있는 협업"이라며 "양사 연계를 통해 고객들이 더 풍부한 한국 여행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디뷰티는 전국에 110여개의 idHAIR 브랜드 헤어샵과 1,800여 명의 스타일리스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하이엔드 브랜드 'Ark Atelier'와 자체 전문 교육을 진행하는 'id ACADEMY' 등을 통해 K-헤어뷰티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nylee54@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