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기 3단계 조절 가능한 라운드 무드등 장착
알람 기능과 마음 안정에 도움되는 ASMR 모드 제공
[디지털포스트(PC사랑)=방수호 기자] 스마트폰은 현대인이 각종 콘텐츠를 간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수단이다. 다만 크기가 워낙 작기 때문에 다양한 음역대로 풍부한 소리를 내기는 힘들어 음질 면에서 한계가 따른다. 그 점을 보완하기 위해 블루투스 스피커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소비자 입장에서는 기왕이면 기능이 다양하고 디자인도 특별한 제품에 눈길이 가기 마련이다.
브리츠(Britz)는 최근 ‘BZ-MCK300’이라는 새로운 블루투스 스피커를 선보였는데 라운드 무드등과 디지털시계 기능 등을 한데 모아 실용성과 멋을 함께 추구한 것이 특징이다.
제원
블루투스 버전: 5.3
출력: 5W
드라이버: 지름 40mm, 4Ω
주파수 응답: 80Hz ~ 18KHz
신호대 잡음비: ≥75dBA
오디오 모드: 블루투스, ASMR
조명 밝기: 3단계 조절
부가 기능: ASMR, 알람, 스누즈
전원: DC 어댑터 12V 2A
크기: 225x51x228mm
무게: 490g
라운드 무드등·디지털시계 결합된 블루투스 스피커
BZ-MCK300은 디자인부터 독특한 제품이다. 직육면체인 본체에 고리 형태로 만들어진 라운드 무드등이 합쳐진 모양이어서 처음 본 사람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라운드 무드등은 스탠드로 사용하기에 밝기가 충분하므로 잠자리에서 아늑하게 독서하거나 스마트폰을 이용하기에 어울린다.
라운드 무드등은 고리 부분에서 바깥쪽에 해당하는 램프 튜브를 가볍게 손으로 만지면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약·중·강 3단계이며 램프 튜브에 2초 동안 손을 대고 있으면 전면부 조명만 밝아졌다가 어두워지는 ‘Breathing(브리딩)’ 모드로 전환된다.
본체의 전면에는 작은 구멍이 촘촘하게 뚫려있는데 내부에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다. 지름 40mm인 드라이버 유닛이 5W 출력으로 소리를 내므로 스마트폰보다 다양한 음역대의 소리를 풍부하게 들려준다.
본체 상단에는 버튼이 7개 배치되어 있다. BZ-MCK300의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알파벳 M이 표기된 ‘모드 버튼’을 2초 이상 누르면 전면에 ‘b--’라는 문구가 표시되는데 블루투스 모드가 켜진 것이다. 이 상태에서 스마트폰으로 새로운 블루투스 기기를 검색하면 ‘BZ-MCK300’을 발견할 수 있는데 선택해서 페어링하면 블루투스 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BZ-MCK300의 또 다른 기능은 디지털시계이다. 전원이 켜지면 전면에 하얀색 숫자가 표시되는 방식으로 시계 기능이 작동한다. 12시간, 24시간 등 두 가지 방식으로 시계의 숫자를 표시할 수 있다. 고개만 돌리면 바로 시간을 알 수 있으므로 한밤중 스마트폰을 찾지 못해도 빠르게 현재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시간 설정은 시계 그림이 그려진 시계 버튼을 통해 할 수 있다. 버튼을 2초 동안 누르면 본체 전면에서 시간을 알리는 숫자가 깜빡거리기 시작하는데 그때 ∧버튼이나 ∨버튼을 눌러서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그 다음에 시계 버튼을 짧게 누르면 이번에는 분을 알리는 숫자가 깜빡거리는데 같은 과정을 거쳐서 설정하면 된다.
ASMR과 알람 기능
BZ-MCK300의 본체 상단에서 가장 왼쪽에 있는 전원 버튼을 2초 정도 누르면 본체 전면에 ‘n--’라는 문구가 표시되면서 ASMR 모드로 전환된다. ASMR 모드에서는 새소리, 파도 소리, 장작 타는 소리 등 마음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소리를 총 열 가지 들을 수 있다. ∧버튼과 ∨버튼을 짧게 누르면 음량을 높이거나 줄일 수 있고, 각 버튼을 2초 정도 누르면 다른 소리로 변경된다.
이 제품에는 알람 기능도 있다. 종 그림이 그려진 알람 버튼을 2초 동안 누르면 전면부 숫자가 깜빡거리기 시작하는데 그때 ∧버튼을 누르면 1번 알람, ∨버튼을 누르면 2번 알람을 설정할 수 있다.
두 버튼 중 하나를 눌러서 1번 또는 2번 알람을 선택하면 시간을 알리는 숫자가 깜빡이는데 이때 ∧∨버튼으로 현재 시간을 맞추고 알람 버튼을 누르면 된다. 그 다음에는 분을 알리는 숫자가 깜빡이는데 같은 방식으로 현재 분을 맞추고 나면 알람음 볼륨을 ∧∨버튼으로 설정할 수 있다. 볼륨은 총 15단계로 조절 가능하다.
알람음 볼륨까지 설정한 뒤 알람 버튼을 누르면 이후 설정한 시간에 맞춰서 알람 기능이 작동한다. 알람이 울릴 때 알람 버튼을 누르면 소리가 꺼지고 SNOOZE(스누즈) 버튼을 누르면 10분 뒤에 다시 소리가 울린다. 잠시 더 자고 싶을 때 이용하면 좋은 기능이다.
마치며
지금까지 BZ-MCK300의 특징을 살펴보았다. 라운드 무드등, 디지털시계 기능이 조합된 블루투스 스피커여서 활용도가 뛰어나고 외형이 독특하여 인테리어 면에서도 쓸모 있다. 블루투스 스피커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살펴볼 만한 가치가 있는 제품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포스트(PC사랑)’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