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계면과학 기술과 콜로이드 화학을 기반으로 한 화장품 원료전문회사인 (주)바이오뷰텍(대표 김인영, 공학박사)이 지난달 22일부터 25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24 스마트비즈엑스포'에 참가해 더마앤더마 제품 약 18만 개를 수출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등 성과를 올렸다.
이번 엑스포는 중소벤처기업부, 삼성전자, 중소기업중앙회가 공동으로 개최했으며 미용기기, 화장품, 생활용품, 식품 등 다양한 소비 제품을 제조하는 기업들이 대거 출전했다. 특히 스마트팩토리 구축 사업에 참여한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엄선해 선발된 기업만이 출전할 수 있어 고효율과 고가치를 부여한 국제 전시회로 진행됐다.
일반적인 국제 전시회와 달리 E-커머스 홍보 방송 판매를 할 수 있었고 B2B 비즈니스 매칭을 통해 한국에 직접 방문하지 못한 해외 바이어들을 사전에 발굴해 현장에서 줌 미팅(ZOOM MEETING) 부스를 만들어 리얼 타임으로 화상통화 미팅도 진행했다.
(주)바이오뷰텍은 이번 엑스포에서 국내 최초로 개발된 특수기술로 제작된 산소화장품을 핵심 제품으로 전시했다. 신제품 ‘비타큐민 어드밴스드 오투 앰플 에센스(75ml)’는 병 안에 1.5ml의 고농축 앰플이 탑재되어 있으며 외상에는 안정화된 산소수, 하단에는 순수 산소 캡슐이 탑재된 제품이다.
제품은 3개의 등록 특허가 적용된 고기능성 화장품이다. 레티놀유도체를 이중연속성 마이크로에멀젼으로 안정화한 특허기술(등록번호 제10-17333376호), 안정화된 산소수 제조방법과 화장료 조성물 특허(등록번호 제10-2563340호), 산소를 안정하게 탑재할 수 있는 용기개발(등록특허 제10-1149904호)이 적용됐다.
엑스포 기간 동안 (주)바이오뷰텍은 튀르키예, 일본, 중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등의 바이어를 사전에 섭외해 제품을 소개했고 큰 호응을 받아 조만간 수출이 성사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인영 (주)바이오뷰텍 대표는 “그동안 스마트팩토리 구축 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완성된 PLM 연구개발 프로세스 구축, MES 제조생산 전산 자동화 체계 확립, WMS 원부자재의 효율적인 전산관리 시스템 구축, QS 품질관리, CS 고객관리에 이르기까지 원스텝으로 구축할 수 있었기 때문에 세계 무대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고 말했다.
이어 “전시회 기간동안 자사를 지도해준 삼성전자의 전문가들이 부스 주변의 고객들을 불러모아 줬다”며, “각 부문별로 담당자가 배정돼 차질이 없도록 준비하고 서포트 하는 세밀한 부분까지도 방문한 외국 고객들이 감동을 받은 부분이다”고 덧붙였다.
(주)바이오뷰텍은 이번 엑스포를 통해 더마앤더마(Derma & Derma) 화장품 9개 품목을 수출하는 데 성공했다. 더마앤더마 화장품은 한국의 천연 식물성분으로 처방된 제품으로 여성 기초 3종(스킨, 로션 크림), 남성 기초 3종(토너, 에멀젼, 헤어젤), 헤어케어 3종(샴푸, 컨디셔너, 토닉) 등 총 9종으로 이루어져 있다.
(주)바이오뷰텍은 더마앤더마 제품 약 18만 개를 수출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또 E-커머스 인터넷 방송 판매를 통해 비조간 올린원 에센스를 판매 홍보할 수 있었으며 이번에 개발된 산소화장품까지 소개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주)바이오뷰텍은 지속적으로 면밀하게 고객의 접점에서 수출로 연결하고 고용창출과 내수 시장의 활성화에 근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이 부분에 선택과 집중을 다할 계획이라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