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UDC 2024 콘텐츠 무료로 공개한다

2024-12-22

UDC 홈페이지·유튜브서 콘텐츠 무료 제공

마이클 케이시 등 블록체인 리더 50여명 강연 포함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가 지난 11월 14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업비트 D 퍼런스(UDC) 2024'의 강연 영상과 발표 자료를 무료로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블록체인 생태계 지원과 활성화를 도모하겠다는 취지다.

올해 7회차를 맞은 UDC는 'Blockchain: Powering Real World Change(블록체인: 현실을 변화시키는 힘)'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세계적인 블록체인 업계 리더 50여명이 연사로 참여, 블록체인이 현실 속에서 만들어가고 있는 변화를 ▲트렌드 ▲금융 ▲정책 ▲기술 ▲문화 등 다양한 관점에서 조명했다. 이번 UDC는 행사 당일 온라인 스트리밍 조회 수가 20만회를 돌파했다.

두나무는 유료 티켓 구매자에게만 제공됐던 UDC 2024의 전체 강연 콘텐츠를 무료로 공개해 블록체인 대중화를 선도한다는 설명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UDC 2024의 강연과 콘텐츠는 UDC 공식 유튜브 채널 또는 UDC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블록체인 업계 거장으로 평가받는 마이클 케이시 DAIS(분산형 AI 협회) 협회장과 이석우 두나무 대표의 키노트 대담, 사샤 R. 로월드 LVMH 경영 고문이 발표한 블록체인이 명품 산업에 미친 혁신적 변화 등 주요 강연을 포함한 총 23개 세션 영상이 공개된다. 강연 내용을 정리한 UDC 2024 리포트는 국·영문 두가지 버전으로 제작돼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열람이 가능하다.

두나무 관계자는 "블록체인에 대한 대중적 이해도를 높이고 최신 산업 동향과 인사이트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하기 위해 콘텐츠 무료 공개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